관찰일지 - 만0세 1학기 5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7 / 2024.03.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찰일지 - 만0세 1학기 5명분량입니다.
놀이와 일상 영역별 구체적인 관찰과 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
관찰일지 - 만0세 1학기 5명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학기 발달평가
- 본문내용
-
일상생활
“맘마 먹자. 범버의자를 들고 올까.”하는 순간 범버의자를 들고 탁자 쪽으로 걸어온다. 교사가 “잘했어요.”하자 앉아서 동그랑땡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다. 꽃게국물에 밥을 말아서 줬더니 “후” 불어서 먹기 시작한다. 뜨거울 때 밥알을 몇 알 흘리며 먹더니 식었을 때 쯤엔 “캬아아” 감탄사를 하며 흘리지도 않고 먹는다.
놀이활동
흔들말 사진을 제시하니, 관심을 보이면서 사진을 집중하여 탐색한다. 사진 탐색이 충분히 이루어진 후 실제 흔들 말을 제시하니, 처음에는 흔들 말에 타지 않고, 손으로 눌러보면서 흔들 말의 음직임을 조심스럽게 탐색한다. OO에게 “OO야~말을 타 볼까?”라고 이야기를 해 주니 손을 내밀면서 태워 달라는 표현을 하여 흔들말 위에 앉아볼수 있도록 하였다.교사가 흔들 말을 천천히 흔들어주니, 미소를 보인다. “손잡이를 잡고 몸을 앞과 뒤로 움직이면 흔들 말이 움직여”라고 이야기 해 주니, OO는 스스로 몸을 앞, 뒤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놀이를 즐긴다.
놀이활동
공원에 도착하여 동그란 흙밭에 있는 친구에게로 다가간다. 친구가 풀을 만지자 따라서 풀을 만진다. “풀이 초록색이네요”하자 웃는다. “꽃이 피었네요”하며 손가락으로 꽃을 가리키자 교사를 따라서 손가락으로 꽃을 만진다. “꽃에게 사랑해 해줄까요?”하자 꽃을 손으로 쓰다듬는 흉내를 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발달에서의 놀이의 효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민중적 서정 시인 신경림 - 작품 경향 및 특징 & 문학사적 의의
- 만0세 1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교육] 만5세 동작 활동 수업계획안-신나는 호키포키
- [독일문학] 헤르만 헤세 `픽토어의 변신` 작품분석
- 문학작품에 대한 법적 검열이 필요한가
- [유아교육] 모두 다 뛰놀자(구조적 동작) 활동교육계획안
- [놀이지도] 바깥놀이-비누방울놀이
- [인문학] 테오도어 슈토름의 `백마의 기사` 작품분석
- 황지우의 생애와 작품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