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4 / 2024.03.1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0세 1학기 영아발달평가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 스스로 기저귀 매트에 누우며 도움을 받아 기저귀를 편안하게 갈이 하는 모습을 보이고 교사의 말을 들으며 울음을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 반에서의 안정감을 느끼며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 기저귀에 대변을 보기도 한다.
・ 대변을 본 후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를 쳐다보는 행동으로 배변 의사를 표현한다.
신체운동
・ 공을 던지고 굴러가는 공을 지켜보다 잡는 등 시각적 자극을 느끼고 반응을 보인다.
・ 보이는 공에 손을 뻗거나 공을 잡기 위해 이동하는 등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며 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도구를 활용해 올라타기, 엉덩이 튕기기 등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 그림에 관심을 갖고 끼적이기 놀이를 경험하며 교사가 친숙한 낱말 및 짧은 문장을 말하자 끼적이기를 멈추고 말하는 사람을 바라본다.
・ 그림에 대해 몸짓과 옹알이로 표현하고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에 재미를 느끼며 읽어 달라고 요청하기도 한다.
・ 그림책을 보면서 미소를 짓거나 그림을 가리키며 소리를 내고 그림에 관심을 갖고 끼적이기 놀이를 할 수 있다.
・ 교사가 친숙한 낱말 및 짧은 문장을 말하자 끼적이기를 멈추고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기도 한다.
사회관계
・ 음식 모형을 교사에게 내밀고 교사의 말과 표정,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볼수 있다.
・ 교사의 반응에 미소를 보이며 반복적인 놀이 패턴을 나타내고 상대방의 여러 반응을 기다렸다 미소를 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관심과 욕구를 표현한다.
・ 교사가 두 팔을 벌리면 영아는 손을 뻗어 안기며 반가움을 표현하기도 하고 자신의 이름을 인지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고개를 돌려 바라보기도 한다.
예술경험
・ 악기 소리에 호기심을 갖고 움직이며 소리를 탐색해보인다.
・ 악기를 서로 부딪히거나 흔드는 등 악기를 움직여 소리 내기를 시도하고 교사의 손뼉 치기를 보고 탬버린을 활용하여 모방해보며 악기의 소리 내기를 할수 있다.
・ 피아노를 양손으로 누르며 소리 표현 및 소리 듣기에 관심을 보인다.
・ 피아노에서 나는 소리와 건반이 눌리는 움직임에 호기심을 갖고 반복적인 행동을 나타내 보이며 양손바닥으로 동시에 눌렀다 들어올리기를 반복하며 피아노의 소리를 내기위해 몸 움직임을 보인다.
자연탐구
・익숙한 어른을 구분할 수 있으며, 주변 사람을 탐색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사진과 실물을 구분할 수 있고 사진과 같은 실제 인물을 찾을 수 있으며 교사의 모습을 보고 퍼즐을 돌려 맞추는 방법에 관심을 갖고 시도한다.
・ 퍼즐조각이 맞을 때까지 돌리고 누르기를 반복하며 간단한 규칙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교사의 권유와 도움을 받아 음식을 맛보는 놀이에 참여하고 음식을 촉각, 후각, 미각 등으로 탐색하고 맛보기를 시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7명 (2004년 추정치) - 밀도 : 323.966명/㎢ - 인구성장률 : 1.44% - 출생률 : 22.8 명/1,000 명 - 사망률 : 8.38명/1,000명 - 영아사망률 : 57.92 명/1,000 명 - 평균수명 : 63.99 세 (남:63.25 여:64.77) - 연령별 인구구성 0세-14세 : 31.7%(남 173,869,856; 여 164,003,915) 15세-64세: 63.5%(남 349,785,804; 여 326,289,402) 65세이상 : 4.8% (남 25,885,725; 여 25,235,905) - 성별 남:녀 구성비 (1.07 : 1) 출생시 : 1.05 : 1 15세미만 : 1.06 : 1 15-64세 : 1.07 : 1 65세 이상: 1.03 : 1 2)노동인구 - 총 노동인

  • [여성학] 저출산문제가 발생하는 원인 문제점 해결방안
  • 평가이상의 각 규정에서 공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보육을 국가의 역할로 인식은 하고 있지만 추상적인 내용에 불과하고,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규정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다시 말하자면, 위의 규정들은 단지 국가의 정책과 입법방향이 보육에 대한 국가의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목적을 제시해 주는 정도의 의의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보다 적극적인 개정작업을 통해 각 규정에 구체성을 더하

  • 만0세반 1년 영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만0세반 1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만0세반 영아 관찰일지 #1반명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친구 OO가 자동차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고 옆으로 다가와 앉으면서 OO의 자동차를 빼앗으려는 모습을 보여, “OO야 친구가 먼저 가지고 있는 자동차를 빼앗지 않고, 같이 놀이하는 거야” 라고 이야기를 해 주면서 빼앗지 못하도록 하니, 쿵 하고 뒤로 넘어지면서 울음을 보였다. “OO야 쿵 하고 넘어지

  • 영유아보육학_공통
  • 0세반 정원 6명, 만1세반 10명, 만2세반 7명이며, 총 현원은 만0세 미만 반의 경우 5명, 만1세반은 10명, 만2세반 3명이다. 이와 함께 꿈모아 어린이집의 총 정원은 20명이며, 만 0세반의 정원은 6명, 만1세 반의 경우에는 10명, 만 2세반은 7명으로 되어 있고, 총 현원은 만0세반 6명, 만1세 9명, 만2세 5명이다. 2) 민간민간 어린이집인 덕산 어린이집의 총 정원은 42명이며, 만1세 반의 정원은 5명, 만 3세반 15명, 영아혼합 반은 5명, 유아 혼합 반 20명이며, 총 현원은

  •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고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개인적 자질과
  •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지만 개인적인 자질은 본인이 타고난 심성이 바탕이 되어지는 인성적인 것으로써 전문적인 자질이 우수한 보육교사라고 할지라도 개인적인 자질이 바탕이 되지가 않으면 결코 훌륭한 보육교사라 할 수가 없을 것이다.너무나도 많은 보육교사가 그에 따라진 자질이 결여가 되어 있기에, 보육 현장에서의 아동학대가 근절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교육 당국에서는 예비 보육교사에 관한 자질에 대해 평가를 하고,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