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입니다.(유치원/어린이집 적응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0 / 2024.03.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소개글
-만5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각 5명의 새로 입소한 신입 유아들을 5일 동안 자세히 관찰하여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인증 통과할 때도 칭찬받았습니다. : )
목차
2)목차
-1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2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3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4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5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활동 내용 평가
본문내용
3)본문 내용
1.구분/일자 - 1일차(3/ )

* 등/하원 시간
-등원8:40/하원15:30

* 원에서의 활동 내용:
-교실 둘러보기
-친구들과 인사나누기
-하루 일과에 익숙해지기

* 활동 내용 관찰
-유아는 교사에게 인사를 하고 놀이를 한다. 교사에게 다가와 점심 식사는 언제 먹는지 물어본다. 교사가 ‘우리 하루일과는 칠판에 선생님이 붙여놨어. 혹시 읽을 수 있니?’라고 말하자 ‘네’라고 대답하며 읽어본다. 교사가 색종이로 팽이를 접어 주기로 했는데 접어주지 못하자 유아는 ‘선생님 팽이 언제 접어줘요?’라고 물어보았다. 약속을 지키지 못해 미안하다고 하니 괜찮다며 내일 꼭 접어 달라고 이야기하였다.

2.구분/일자 - 2일차(3/ )

* 등/하원 시간
-등원8:40/하원15:30

* 원에서의 활동 내용:
-내 물건을 스스로 정리해요
-놀잇감 탐색하기
-또래친구와 놀이하기

* 활동 내용 관찰
-아침 일찍 등원하자마자 가방을 정리하고 교사에게 팽이를 접어달라고 부탁한다. 교사는 영상으로 보았던 팽이 접는 방법을 유아에게 알려주며 함께 접는다. 친구들과 함께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여러개를 접어서 바구니에 넣어준다. 이번에는 큐브블록으로 팽이를 만들어서 다른 유아들과 놀이를 한다. 팽이를 만들 때 블록을 끼거나 빼는 데 어려워하지 않는다. 팽이를 좋아하는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함께 가지고 놀이하였다.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장애 통합 보육 어린이집 계획
  • 어린이집 앞마당활동주제나의 미래상을 그려봄으로써 꿈에 대해 생각하고, 나무를 가꾸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활동목표①나의 미래상을 그리며 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②매일매일 일지를 작성하고 나무를 가꾸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③자기나무를 직접 기르면서 책임감을 기를 수 있다.대상연령만 4세 이상 모든 아동활동방법도입: 자신이 미래에 되고 싶은 것을 4절 도화지에 그린다.작은 묘목을 어린이집 앞마당에

  • [보육학개론] 민간 어린이집의 보육 내용과 프로그램
  • 원아모집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이다. 충분한 재정의 확보와 함께 적절한 투자가 선행되어야 원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귀결될 수 있다.(2)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예산의 편성과 운영: 아무리 작은 규모의 어린이집이라 해도 하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인 만큼, 수입과 지출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3)분명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 민간 어린이집은 개인자산이기 때문에 자칫 개인의 생활비와 어린이집 운영비를 구분하지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을 취득 후 5년 이상 보육,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초등학교 정교사 자격취득 후 5년 이상 보육,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사회복지사 1급 자격취득 후 5년 이상의 보육 등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간호사 자격을 취득 후 7년 이상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7급 이상 공무원으로 보육, 아동복지 업무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자(2) 보육교사•1급 :2급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근무와 승급교육을 받은 자 •2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을 취득 후 5년 이상 보육,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초등학교 정교사 자격취득 후 5년 이상 보육,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사회복지사 1급 자격취득 후 5년 이상의 보육 등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간호사 자격을 취득 후 7년 이상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7급 이상 공무원으로 보육, 아동복지 업무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자(2) 보육교사•1급 :2급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근무와 승급교육을 받은 자 •2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1999년도 교육부 위탁연구과제 답신 보고서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모형 개발 연구-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경원대학교 교육과정 연구위원회1999년도 교육부 위탁연구과제 답신 보고서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모형개발연구-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책임연구원 정미라공동연구원 홍용희엄정애이순영경원대학교 교육과정 연구위원회연 구 진책임연구원 정 미 라 경원대학교 교수공동연구원 홍 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