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_문제 상황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상담이론의 과정과 기법을 적용해 상담을 진행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해결중심 상담이론과 기법
(2) 해결중심 상담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가 내담자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의 활동이다. 이러한 상담을 통해서 상담자는 내담자의 문제예방, 발달과 성장, 문제해결을 달성을 상담의 목표로 한다. 현재 상담에 관련된 상담이론은 다양하며, 이 중에서 해결중심 상담이론은 문제를 다루는데 있어 성공했던 경험, 강점과 자원 그리고 능력에 1차적인 초점을 두고 무엇이 잘못되었는가를 보기보다는 잘된 것과 그 활용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problem)가 아닌 해결(solution)에 중점을 두는 상담을 전개한다. 그러면 해결중심 상담이론과 기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이러한 해결중심 상담이 적용된 사례를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강진령 저, 「상담심리학」, 학지사 : 서울, 2020
· 이종호 저, ‘해결중심상담 기법을 활용한 아버지학교 프로그램 제안’,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전문대학원 : 서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