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2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1 / 2024.01.21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학기 발달평가입니다
본문내용


신체건강운동
모든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며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더러운 것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크지만 자기 주변을 스스로 청결하도록 관리하지 못하여 지도 중이다. 학기 초 정리 정돈하는 습관이 필요하던 때 비해 스스로 정리하고 다른 친구들을 도와 정리 정돈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편식이 있어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로 유도하고 있다.
의사소통
자신이 보고 경험했던 것들을 친구들에게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야기를 순서대로 정리하여 말할 수 있으며 새롭게 알게 된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들을수 있으며 글자쓰기에 관심이 많아졌으며 쓰기 도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다양한 단어와 글자쓰기를 시도한다.
사회관계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의견을 수용하는 과정을 배우고 있는 중이며 나와 다른 사람의 의견 차이가 있음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이야기 해주고 있다. 어린이집 생활에서 규칙과 약속을 알고 있으며 지키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발적으로 도우미를 자청하여 교사나 다른 친구들의 부탁이나 어려움을 먼저 나서서 도와주려는 모습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림어린이집수업 참관 보고서
  • 발달(특히 언어)이 늦은 통합 아동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자료로 이용되었다는 점에서 잘 되는 있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단점한 교실 당 유아수가 많은 것에 비해서 활동공간이 부족해 보였고 그로 인해서 영역 별 구분이 명확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미술영역과 소꿉영역의 공간이 부족하고 구분이 확실하지 않아서 미술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은 다른 친구가 하는 모습을 뒤에서 지 켜보는 경우가 많았다.교사가 통합아를

  • [기독교교육] `아기학교`를 통한 유아 기독교 교육의 방향성 고찰
  • 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시기이며, 집중력이 약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집중해서 하는 활동은 피해야한다. 따라서 이 시기의 교육활동은 동작놀이와 음악이 동반되는 것이 효과적이다.신체, 운동 발달유아기의 신체 발달은 영아기처럼 급속도로 이루어지지 않으나 꾸준한 증가를 보인다. 신체의 발달 비율은 각 부위마다 다를 뿐만 아니라 그 성장 시기도 다르다. 유아의 신장은 2세 때 82cm, 3세 때 89cm, 4세 때 96cm으로 연평균 약 6cm의 증가를 나타내고 있고

  • [202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1) 유치원 설립과정에 대해 설립계획, 설립절차, 설립 시 유의사항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 유아교육기관 조직문화의 특성과 원장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3)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유형과 자격기준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해야 하는 직책이다. 원장의 직무는 공통적으로 기관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인적ㆍ물적 자원을 관리하며, 유아교육기관 조직문화의 중심이 된다. 이를 위해 지도적이고 책임 있는 위치에 속해 있다고 할 수 있다.유아교육기관은 학교보다는 규모와 조직원의 수가 작지만 인간관계가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역할은 유아의 교육활동, 교직원의 질과 직무수행에 직접적

  • 만2세 1년 평가제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20Page
  • 만2세 1년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20Page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만2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반명**반아동명***담임교사***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OO가 교구장에서 아이스크림 교구 바구니를 들고 언어영역 매트로 걸어간다. 매트에 바구니를 내려놓은 뒤 매트에 앉는다. 콘위에 초록색 아이스크림을 올려 놓은 뒤 먹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OO 다른 놀이도 해볼까?” 라고 말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23장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이론적 기초와 필요성【학습목표】본 학습을 통하여 여러분은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토대가 된 선행연구들에 대해 알아보고 표준보육과정에 예술경험영역이 포함되어 보육현장에서 영유아의 신체, 정서적인 조화와 일치를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표현력과 창의력 및 풍부한 감성와 심미적 태도를 증진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습내용】1.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기초1) 예술경험이 영유아 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