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만0세 관찰일지 -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 발달평가 60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4 / 2024.01.14
  • 6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0세 관찰일지 -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 발달평가 60명 분량입니다.

만0세 총 60명을 대상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언어영역에 있는 책 꽃이에서 뽀로로 책을 꺼낸다. 책을 꺼내 바닥에 내려놓고 눌러 소리가 나오게 한다. 소리가 나오자 어깨를 으쓱 하며 움직인다. 교사가 노래를 따라 불러주자 “마~” 하며 소리를 낸다.

일상생활
OO가 선생님 발등에 올라타서 함께 움직여보았다. 교사와 떨어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잡고 교사가 발을 움직이자 뒤뚱뒤뚱 움직여지자 ‘우와’라고 말하며 즐거워한다. 교사 발등에서 내려와 선생님을 꼭 안아주며 ‘좋아’라고 표현한다.

놀이활동
OO는 ‘몰래 들어와서는 노래야’라는 말을 듣고 ‘몰래 들어와서는 노래야’라고 앉아서 따라 말하고는 일어나 제자리에서 한 발씩 위로 들으며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며 움직인다. ‘헤헤’소리를 내어 웃으며 교구장으로 몸을 움직여 걸어간 OO는 ‘이거’라고 하며 곡식 마라카스를 양 손에 하나씩 가져와 위로 들며 가슴 앞에 들고 위, 아래로 흔들며 놀이한다. ‘OO야 쌀은 어디 있지?’란 말에 ‘여기~쌀’이라고 말하며 오른 손의 쌀 마라카스를 위로 들며 말한다. ‘콩은 어디있지?’란 말에 ‘여기 콩’이라고 말하며 바닥에 앉아 곡식 마라카스로 바닥을 두드리며 연주한다. 옆에 OO가 마라카스를 바닥에 두고 앞으로 굴리자 옆을 보고 손에 있는 마라카스를 앞으로 던지고 손을 앞으로 움직여 굴리듯 손을 움직인다.

놀이활동
물놀이체조 그림자료를 보는 OO를 칭찬하며 체조를 교사가 표현해 주며 OO가 따라 표현되도록 격려하니 OO는 교사를 따라 팔을 들어 올리거나, 옆으로 넘기는 표현을 한다.익숙한 체조음악을 들려주니 멜로디를 따라소리내며 몸을 가사에 맞게 흔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2세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0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2세반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관찰기록 만2세반 OOO반명OOO반이름OOO나이만2세구분관찰내용일상생활점심시간 교사는 OO 식판을 꺼내 점심을 배식한다. OO가 책상앞에 앉아 밥을 손으로 집어 먹으려 한다. 교사가 OO 숟가락으로 먹어보자하니 교사의 얼굴을 힐끗 쳐다본다. 식판옆에 놓여있는 숟가락을 가지고 밥을 뜬다. 교사를 다시 쳐다보며 응응~하며 웃어보인다.일상생활미리 준비해간 작은 돌멩이를 바깥놀이터 바닥에 내려

  • 만0세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60명
  • 만0세반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만0세 OOO 관찰일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월관찰내용일상생활물감을 짜는 모습을 보여주자 OO가 다가와 바라본다. 교사가 먼저 손바닥에 물감을 묻히고 종이에 손바닥 도장을 찍는 모습을 보여주자 한참을 바라본다. OO의 손에도 물감을 묻혀주자 손을 문지르며 자신의 손을 바라본다.일상생활실외활동에서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OO가 손을 뻗어서 나뭇잎을 주워보고 탐색한다. 나뭇잎을

  • 만0세 관찰일지 1학기(3월~8월) 4명 분량
  • 놀이터 바닥 위에 조금씩 쌓으며 손으로 다독다독 한다8월일상생활배가 고픈지 빠른 속도로 밥을 먹고 좋아하는 어묵 반찬을 많이 먹는다. 갑자기 일어나서 돌아다니는 행동을 했으며 교사가 치웠는데 자리에 앉아서 울었다.발달종합평가OO가 바닥에 있는 벽돌블록을 두손으로 잡고 이동하여 교사에게 벽돌블록을 주었다. 교사가 벽돌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도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벽돌 블록을 쌓아보았다. OO가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

  • 3월 4월 만0세 관찰일지 5명 분량 (공공형 어린이집)
  • 관찰하다가 보고싶은 그림이 있으면 다가와 책을 가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OO가 다양한 그림책과 환경 인쇄물에 노출되어 도식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겠다.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월관찰내용3월(일상생활)언어영역에 있는 책 꽃이에서 뽀로로 책을 꺼낸다. 책을 꺼내 바닥에 내려놓고 눌러 소리가 나오게 한다. 소리가 나오자 어깨를 으쓱 하며 움직인다. 교사가 노래를 따라 불러주자 “마~” 하며 소리를

  • 만0세 5월 6월 관찰일지 -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 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월관찰내용5월(일상생활)오후 간식 시간 후 OO는 기저귀에 대변을 본 상태다. 냄새를 맡은 교사가 OO에게 ʻʻ응가 했어요?ʼʼ라고 묻자 OO가 ʻʻ똥!ʼʼ이라고 말하며 대변을 본 상태를 엉덩이를 손으로 가리키면서 표현한다. 교사가 기저귀 매트를 펼치며 ʻOO야, 기저귀 바꿔줄게요~ʼʼ라고 말하자 OO가 웃음을 보이며 기저귀 매트 위에 자발적으로 눕는다. 6월(일상생활)턱받이를 하고 스스로 숟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