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6 / 2023.11.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놀이지도_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놀이지도)
- [아동범죄] 아동 대상 범죄 - 아동학대, 아동 성 범죄, 강력범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하고 싶은 말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아이의 연령을 기재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놀잇감 선정기준(본인자녀의 연령인 3세 아이 기준으로)
2) 신체적인 발달 특성을 고려한 놀잇감(대근육 발달 및 활동적인 놀이를 위한 놀이)
3) 상상력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한 놀잇감
4) 언어발달을 위한 놀잇감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놀이는 영 유아의 생활 그 자체이며 다양한 놀이를 통해 영유아는 발달하고 발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놀이를 통해 영유아는 언어능력과 함께 신체 운동 능력이 발달하고 정서적으로도 발전하며 사회성도 길러진다. 또한 인지발달과 더불어 창의성도 발달한다. 이처럼 영유아에게 있어 놀이는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에 우리는 놀이의 중요성과 교육적 가치를 알고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영 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놀이의 특성을 이해하여 지원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놀이에 사용되는 놀잇감은 그 기능이나 특성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눠지는데 이중 핸드폰과 같은 전자매체를 통한 놀잇감은 긍적적인 측면도 있지만 부정적인 측면이 많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티비에 아이들이 장시간 노출되어 창의적인 활동이 줄어 들고 장시간 시청 및 잘못된 시청 자세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 질병 및 불균형 발달 등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
따라서 전자매체를 통한 놀잇감을 탈피하여 균형 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영유아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2014)/창지사
[유아에게 적합한 125가지 놀잇감] 김정준,김정화,신유림(1999)/창지사
[영유아 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신재한(2020)/박영스토리
[영유아 놀이지도] 신화식외(2006)/교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이지도_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 핸드폰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
-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인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