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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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잇감 선정 시 부모의 역할

2.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
1) 캐릭터 놀잇감(만2세)
2) 역할놀이(만1세)
3) 모래놀이(만3세)
4) 그림책과 놀잇감(만2세)

3.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정은 영아에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교육기관이며, 부모는 최초의 교사이자 영원한 교사이다. 부모는 학습 경험을 계획·조정하고 학습 환경을 구성하며 중요한 놀이 대상자가 된다. 부모는 영아의 생활인 놀이에 많은 영향을 미쳐 성장과 발달을 좌우하게 된다. 따라서 영아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서는 놀이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역할 수행과 인식이 전제되어야 한다. 영아의 놀이에서 부모 역할에 대해 살펴보면 Isenberg와 Jacobs(1982)는 부모들이 자녀의 놀이를 다음과 같이 도와주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부모는 자녀 놀이에 관심을 두고 놀이 환경을 창조할 수 있게 돕고 좋은 모델이 되어야 한다. 다음으로 부모는 놀이에 참여하여 언어적인 상호작용과 놀잇감을 지원하고, 놀이영역 확대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부모는 놀이를 건설적으로 이끌도록 격려하며 계획성을 가지고 다음 놀이 단계로 이끌어 주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잡힌 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준 외(1999). 유아에게 적합한 125가지 놀이감. 서울: 창지사.
나정조(2011). 디지털회화에서 상호작용적 요소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고영자 외(2012). 유아의 연령과 성에 따른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호도. 한국콘텐츠학회지.
김설리(2017). 프로그램 시청률에 기반한 유아 TV 애니메이션 선호 특성 연구.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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