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17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9 / 2023.10.0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9-2월까지의 관찰기록일지
본문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음률영역 바닥에 붙여놓은 징검다리 모양 그림 위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뛰어본다. 한 발로 건너보기도 하고 제일 멀리 까지 점프를 하고 이동하며 친구들에게 "나 멀리 뛰었지?"라고 이야기를 한다 . 친구가 뛰어서 하람이보다 더 멀리 뛰자 다시 하겠다며 다시 점프를 해본다. 다음에는 친구와 함께 뛰면서 함께 넘어지자 서로 웃으며 일으켜준다.
의사소통
0/0
미디어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기 전 교사가 00이에게 “00이는 미디어가 뭔 줄 알아?”라고 묻자 “00이는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미디어가 뭐냐면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핸드폰 같은걸 말하는거야”라고 말하자 00이는 “00이네 집에 그거 다 있어요”라고 말한다. 이어서 “00이는 집에서 핸드폰으로 노래도 많이 들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끌차로 배달하며 놀이하고 있는 00이의 모습을 보며 웃음을 지시도 하고 혼잣말로 “00이도 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놀이하는 모습을 좀더 지켜보다가 교사에게 와서 “선생님 00이도 저거 하고 싶어요”한다. 교사가 “지금 00이가 놀이하고 있는데 00이도 하고 싶다고 가서 얘기해봐”라고 말하자 00이가 00이에게 다가가서 “00이도 한번 해볼래”한다. 00이가 그러라고 하자 00이도 “고마워”라고 말하며 끌차를 끌며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새노래 활동 시간에 ‘옛날부터 지금까지’ 노래를 함께 불러보고, 노래에 맞는 율동을 만들어 보고자 하자 웃으며 가만히 보기만 한다. 00에게 따라하게끔 알려주자 쑥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손으로 흐느적거린다. 좀 더 자신있게 해보자고 하자 “ 나 잘 못하는데” 하며 자신 없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0/0
겨울잠을 자는 동물‘ 곰, 토끼, 개구리’에 대한 과학 도서를 읽어보았다. 책 속의 사진을 보며 관찰하고 내용에서 여러내용들을 알아내어 들로 적어 보인다. 적어놓은 내용들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며 사진과 함께 한참을 보며 이야기해준다. “선생님 다른 과학책 없을까요?” 하며 요구해 교사가 다른 과학 도서를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2학기 종합평가국을 좋아하지 않으며 특히 국속의 건더기를 먹지 않으려고 한다. 식사시 건더기를 조금씩 주어서 국물을 잘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한쪽으로 이동한다는 규칙을 정해 신체활동을 하였고, 점점 사이가 멀어지는 발판에 맞춰 발을크게 뻗거나, 점프를 하며 발판을 건넜다. 음식을 소중하게 여기며 식사 예절을 지키며 안전하게 놀잇감을 사용하는 모습이었다.예쁘게 송편모양을 빚어 보는 모습을 보였다. 만4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
  • 2학기 관찰기록OOO 2학기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4세영역관찰내용일상생활OO가 “선생님, 끈이 자꾸 풀려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끈을 묶는 방법을 교사가 설명하자 OO가 “선생님, 이렇게 묶는 거 맞아요?”하며 끈을 묶어 보인다. “OO가 잘 묶었구나!”하고 칭찬을 해주자, “내가 묶어줄까?”하면서 친구들의 끈을 묶어준다.놀이활동쌓기 영역에 있는 세탁방 사진을 보더니 친구에게 ‘너 세탁방 가본적 있어? 난 있는데’ 라고 말하

  • 만3세 17명 2학기 관찰기록 일지 와 발달평가
  •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월 ~ 년 2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 만3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신문지를 찢으며 눈뭉치를 만들어본다. 신문지를 한 장 주자 길게 찢어본다. 계속하여 찢은 뒤 교사의 시범을 보고 신문지를 뭉쳐본다. 교사에게 “이거 안돼요, 도와주세요” 라고 이야기하여 교사가 손에 힘을 주어 꾹꾹 뭉쳐보도록 하자 손에 더 힘을 주어 꾹꾹 눌러 눈뭉치를 만

  • 만4세 2학기 관찰기록 일지 9월 -2월 18명
  •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월 ~ 년 2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 만4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친구와 함께 손을 잡고 마주 보고 있던 00이가 한쪽 다리를 들며 “너도 이렇게 들어봐.” 라고 말한다. 친구가 다리를 들자 “더 높이 들 수 있어?”라고 한다. 친구가 다리를 더 높이 들자 “나도 그만큼 올릴 수 있어.”라고 하며 다리를 든다. 00이는 “우리 손잡고 점프해서 얼마큼

  • 만4세 유아 2학기 관찰기록 (관찰일지+종합발달평가)
  • 2학기 총평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놀이한 걸 좋아하고 친구들에게 친절하다. 언덕을 먼저 올라간 뒤 친구가 올라오지 못하자 팔을 잡아주거나,올라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도와주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가 올라오자 친구에게 격려를 한 뒤 함께 놀이하였다. OO는 퍼즐을 맞출 때, 먼저 머리, 꼬리를 찾아서 맞추는 모습을 보이며, 퍼즐을 돌려서 맞추는 횟수가 점점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만4세반 영아 관찰일지 반명OO반아동명OOO관찰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