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점 점수 인증] 배론 한국의현대문학 홉스테드가 제시한 사회문화적인 차원 즉 ‘권력거리의 크기, 집단주의 대 개인주의, 여성성 대 남성성, 불확실성 회피의 강도 등’에 따라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을 제시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6 / 2023.10.06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성적 A] 홉스테드(G.Hofstede)가 제시한 사회문화적인 차원 즉 권력거리(power distance)의 크기, 집단주의(collectivism) 대 개인주의(individualism), 여성성(feminity) 대 남성성(masculinity), 불확실성 회피(uncertainty avoidance)의 강도 등에 따라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
- 한국의현대문화_홉스테드가 제시한 사회문화적인 차원 즉 권력거리의 크기, 집단주의 대 개인주의, 여성성 대 남성성, 불확실성 회피의 강도 등에 따라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을 제시해 보시오
- 홉스테드((G Hofstede)가 제시한 사회문화적인 차원 즉 ‘권력거리(power distance)의 크기, 집단주의(collectivism) 대 개인주의(individualism), 여성성(feminity) 대 남성성(masculinity), 불확실성 회피(uncertainty avoidance)의 강도 등’에 따라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을 제시해
- 홉스테드의 문화모형이론 및 사례 적용 연구(한국과 영국)
- 홉스테드((G Hofstede)가 제시한 사회문화적인 차원 즉 `권력거리(power distance)의 크기, 집단주의(collectivism) 대 개인주의(individualism), 여성성(feminity) 대 남성성(masculinity), 불확실성 회피(uncertainty avoidance)의 강도 등`에 따라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을 제시해
- 하고 싶은 말
-
배론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과제입니다.
만점 또는 만점에 근접하게 받은 자료만 등록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차원이론(cultural dimensions theory)
2. 한국인의 사회문화적 정체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문화(文化)란?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 이상을 실현하고자 사회 구성원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는 행동 양식이나 생활 양식의 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하여 낸 물질적ㆍ정신적 소득을 통틀어 이르는 말. 의식주를 비롯하여 언어, 풍습, 종교, 학문, 예술, 제도 따위를 모두 포함한다.’ 로 정의하였다. 영어로는 ‘culture’인데 라틴어의 ‘cultura(경착하는 것)’을 어원으로 15세기 중반부터 영어로 사용한 유래를 찾을 수 있다. 이처럼 문화는 사상, 언어, 종교, 가치관 등 사회의 전반적인 영향을 받아 국가별로 다양한 문화가 발생한다.
홉스테드(Geert Hofstede) 는 문화는 개인의 특성이 아니며, 같은 교육과 생활 경험으로 조건화된 수많은 사람의 집단적 특성이라고 하였다. 그는 1967년부터 1973년 사이에 다국적 기업인 IBM의 전 세계(표본이 가장 큰 40개 국가에 연구 초점을 맞추었고, 이후 50개 국가와 3개 지역으로 확장했다.) 자회사들 사이에 서로 다른 국가의 직원 117,000명 표본의 답변을 같은 방식으로 대조하여 국가적 가치관의 차이에 관해 연구하여 표준화하고 계량화하였으며, 이를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차원이론(cultural dimensions theory)’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