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보육일지 만 5세 1주-4주 가을과 자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0월1-4주 보육일지입니다.
- 본문내용
-
월
[쌓기]가을 풍경 구성하기
가을 풍경 사진을 살펴보며 여러 가지 블록을 사용해서 가을 풍경을 구성해 보았다. 유아들이 은행나무나 단풍나무를 구성하고 싶어 하였는데 블록으로는 만들기 어렵다며 만들어보기를 주저하였다. 교사는 미술영역에서 유아들이 만들 수 있는 것은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미술영역에 노란색, 빨간색, 갈색 색종이를 넉넉히 구비해 주어야겠다.
[역할]가을 길을 걸어요
쌓기놀이 영역에서 만든 가을 풍경을 친구와 함께 걸어보았다. 단순하게 걷는 놀이만 하던 유아들은 놀이를 확장하여 소풍, 나들이 놀이로 전개되었다. 놀이에 필요한 소품을 놀이에 적극 활용하여 놀이가 실감나게 표현되었다.
[바깥놀이]가을바람으로 깃털 날리기
실외로 나갔을 때 바람이 많이 불어서 준비한 부채와 플라스틱판을 사용하기도 전에 날아가 버려 아쉬움이 들었다. 유아들은 친구와 함께 붙어 서서 바람을 막아주었고 서로 돌아가면서 도구를 이용해 깃털을 날려보는 활동을 할 수 있었다.
화
개천절(휴원)
수
미술]가을 나무 꾸미기
유아들은 벽면에 붙여둔 나무를 보며 관심을 보였다. 단풍잎과 은행잎을 표현하기 위해 색종이와 한지를 구겨 표현하였다. 나무에만 한정적으로 표현하던 미술 놀이가 점차 시간이 지나며 가을 풍경으로 확장되어 나무 외에도 다양한 사물과 동식물 등을 표현했다.
[수]잎이 떨어져요
게임 규칙을 설명하자 유아들은 가을에 왜 나뭇잎 색이 변하고 떨어지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나타내었다. 나무는 잎을 통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임을 설명해주며 자연의 생명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게임 규칙이 단순하여 유아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었으며 주사위를 두번 던져 수를 더하거나 빼는 등 연산을 경험하기도 하였다.
초등연계] 다양한 가을 풍경
가을이 되어 달라진 풍경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고 대부분의 유아들이 직접 나가서 보자는 의견을 제안했음. 이에 해당 활동 시간을 축소하고 바깥놀이 시간을 확장했다.
[반영]쌓기-월요일 평가를 반영하여 가을을 표현할 때 많이 쓰는 색종이의 색으로 넉넉하게 준비해주었다. 종이가 많다보니 유아들이 종이를 너무 한꺼번에 많이 사용하거나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생겨 잠깐 다시 모여 종이 사용에 대한 규칙을 만들어주었고 규칙 안에서 유아들은 블록으로 가을 풍경을 구성하고 낙엽, 벼, 허수아비, 도토리 등 자유롭게 꾸며볼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교육사회학이론] 기능이론, 갈등이론, 해석이론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