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 관찰기록 12-1월 1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1 / 2023.08.2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본문내용

12월
기본생할
12/16
활동명 : 색칠하기 활동을 하며 놀이하고 있는 00이는 자신이 사용한 색연필들을 색연필 통에 꽂지 않고 자신의 앞에 내려놓는다. 교사가 “00아 사용한 건 그때 그때 통에 넣어야지 안그러면 바닥에도 다 떨어지고 잃어버릴 수 있어”라고 말하자 00이는 “아 깜박했다”라고 웃으며 말하곤 책상 위에 올려진 색연필, 떨어진 색연필들을 다 주워서 색연필 통에 넣는다. 다 넣은 후에는 하나씩 꺼내 사용후 바로 통에 넣는다.
신체운동
12/12
활동명 : 실내 자유시간
교사가 제기차기 놀이 시범을 보여주자 “우와 선생님 엄청 많이 찬다”라고 말한다. 00이도 끈 제기차기 놀이를 하며 “선생님 저는 한번밖에 못 차는데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00이는 반복적으로 놀이를 하고 두 번 찰땐 두 번 찼다고 말하고 세 번 찰땐 세 번 찼다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건강교육의 개념1) 정의2) 배경3) 미치는 요인4) 목표와 중요성2. 3-5세 누리과정1) 개념2) 도입배경3) 구성방향4) 필요성5) 목표6) 편성7) 운영8) 평가9) 영역3. 만 3, 4, 5세 누리과정 건강하게

  •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건강교육의 개념1) 정의2) 배경3) 미치는 요인4) 목표와 중요성2. 3-5세 누리과정1) 개념2) 도입배경3) 구성방향4) 필요성5) 목표6) 편성7) 운영8) 평가9) 영역3. 만 3, 4, 5세 누리과정 안전하게 생활

  • 우리나라 영유아보육의 현황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논문)
  • 유아기 자녀를 둔 취업모가 증가하면서 가정의 기능이 약해지고 아동을 가정에서 양육할 수없는 문제가 사회적으로 부각 되면서 영유아 보육시설에 대한 수요 증대를 가져오게 되었다.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07년 6월까지의 여성경제활동 참여인구는 1,005만 명이며, 여성경제활동참여율은 51.3%로 나타났다. 연령에 따른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20~29세에 63.6%까지 증가하다가 30~39세가 되면 56.0%로 감소하고 다시 40~49세에는 66.7%로 증가한다(통계

  • 유치원과 보육시설 일원화체제를 위한 협력과 통합 방안
  • 유아교육서비스와 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보육서비스가 점차 유사해지면서 유아교육과 보육의 제도적 이원화는 중복운영이라는 정책적, 사회적 문제를 야기했다 즉, 동일 연령의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과 보육 서비스를 분리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인 3-5세 아동과 그 부모들에게 불필요한 혼란을 주고 있고, 두 영역에서 일하는 교직원과 종사자, 심지어 학계 전문가들 간에 소모적 갈등이 야기되었다(대통령자문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2004; 이일주,

  • [기독교아동교육과정] 아동교육과정 -가정
  • 세히 관찰하고 아이에게 민감하며 방심치 말아서 자녀의 길을 발견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교육을 시키도록 하라”고 말씀하셨다.그러므로 부모는 주의 교양과 훈계를 성경에서 찾아야 하며 자녀들에게 여호와의 영예와 그 능력과 기이한 사적을 전하여 그 자녀는 또 그 자손에게 전해야 하며 주의 법도를 가르치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부모에게 명하신 자녀를 위한 부모의 책임이며 또한 의무인 것이다.③ 부모의 권한하나님께서 부모의 권한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