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학-낭만주의 작가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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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a Barbauld, Charlotte Turner Smith, William Blake, Mary Darby Robinson, Robert Burns, William Wordsworth, Samuel Taylor Coleridge, George Gordon, Lord Byron, Percy Bysshe Shelley, Felicia Dorothea Browne Hemans, John Clare, John Keats 등 낭만주의 주요 작가들의 특징과 시대상, 문학의 특징
목차
Ⅰ. Anna Barbauld (1743-1825)
1.Anna Barbauld
2.Barbauld 관련 중요사항
3.신고전주의 문학
4.Barbauld 문학관 예

Ⅱ. Charlotte Turner Smith (1749-1806)
1.Charlotte Turner Smith
2.Smith 삶의 고통과 비극
3.문학의 특징
4.Sonnet

Ⅲ. William Blake (1757-1827)
1.Blake 사상의 특징
2.당대 이데올로기에 대한 Blake의 비판

Ⅳ. Mary Darby Robinson (1758-1800)
1.문학적 특징 (Della Cruscan Style, Sappho, Gothic, Lyrical Tales (1800): Lyrical Ballads와 비교)

Ⅴ. Robert Burns (1759-1796)
1.Burns가 생각한 시인과 시

Ⅵ. William Wordsworth (1770-1850)
1.시의 특징

Ⅶ. Samuel Taylor Coleridge (1770-1850)
1.Coleridge의 공동체적 이상

Ⅷ. George Gordon, Lord Byron (1788-1824)
1.Byronic Hero

Ⅸ. Percy Bysshe Shelley (1792-1822)
1.A Defence of Poetry

X. Felicia Dorothea Browne Hemans (1793-1835)
1.Hemans의 여성주의

XⅠ. John Clare (1793-1864)
1.Ecological View of Poetry

XⅡ. John Keats (1795-1821)
1.Study Questions
2.Negative Capability
본문내용
Anna Barbauld (1743-1825)

?낭만주의에 소속된 시인이지만, 추구했던 시적경향(주제,태도)은 “신고전주의(1660-1740)”에 가까웠다.

1.Anna Barbauld
-Dissenter
-1773 첫 시집 출판, 1774 Rochemont Barbauld 결혼
-Dissenting Academy 설립 (교육에 온몸을 바치다)
-Locke의 본성/교육론에 동의

2.Barbauld 관련 중요사항
-Slave Trade 주도적 반대
-개혁운동: 개인과 가정의 도덕성에 기초한다는 믿음
-문학에 대한 견해 “신고전주의적”
-문학의 목적: 합리적인 생각으로 교육시키고 도덕원리를 교정
-일상에 대한 사실적 묘사와 재현을 강조/ 소설 선호 (시-> 교육/도덕교육에 한계O)

3.신고전주의 문학
-왕정복고기의 문학(Dryden)과 18세기 영문학(pope)
-이성존중 & 기지풍자 선호
-경험철학에 근거한 합리주의적, 현실주의적인 시대 풍조 반영
-학생들의 정의 및 이해

4.Barbauld 문학관 예 (시 < realistic representation of everyday life를 강조하는 소설 선호)
-Barbauld believed that the primary goal of literature was to educate the young in rational thought and correct moral principles. . . . She further insisted that contemporary literature must teach a new concept of gender-equality.
-To attain these goals, literature must above all probable, showing in detail how characters develop over time, gradually learning recognize and correct their mistakes in perception and behavior.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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