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론_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가진 아동이 학교를 진학할 경우 동일 학급 배치에 반대를 하는 부모님들이 계십니다 이런 부모들의 반대행동에 대한 찬성 혹은 반대의 의견을 작성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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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교육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가진 아동이 학교를 진학할 경우 동일 학급 배치에 반대를 하는 부모님들이 계십니다. 이런 부모들의 반대행동에 대한 찬성 혹은 반대의 의견을 작성해보세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주의산만·과잉행동·충동성을 주증상으로 보이는 만성질환으로 대개 아동초기에 발병하여 만성적 경과를 거치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지닌 아동에 대한 부정적 시각으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지닌 아동이 일반학교를 진학할 경우에 동일 학급 배치를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다수이다. 이에 필자는 이와 같은 학부모들의 견해에 반대하면서 비장애학생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비롯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전개하는 것이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 모두에게 교육적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 통합교육에 대해서 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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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가진 아동이 학교를 진학할 경우 동일 학급배치에 반대하는 부모님들이 있다 이런 반대행동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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