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속공예][금속공예 가공기법][금속공예지도]금속공예 역사적 발달, 금속공예의 가공 기법, 금속공예의 지도 사례, 금속공예의 지도상 유의점
않도록 안전사고에 유의한다.라. 과제제시는 수준별로 단계를 높여 흥미와 주의집중을 유도한다.마. 반복학습을 통하여 성취감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한다.참고문헌◉ 김영기(1991), 한국인의 조형의식, 서울 : 창지사◉ 김원룡, 한국 미술문화의 이해, 예경◉ 이종석(1994), 한국의 전통공예, 설화당◉ 임영주(1990), 전통과 현대를 잇는 장인들, 월간공예통권 24호◉ 장윤우(1976), 공예재료의 연구◉ 천응천김연수(2003), 금속공예, 솔
- 한국전통음악지도(국악교육)장단지도, 한국전통음악지도(국악교육)단계,모형, 한국전통음악지도(국악교육)창의적활동, 한국전통음악지도 제고방향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국악의 특징을 올바로 알아야만, 바람직한 지도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렇게 되어야만, 우리의 전통 음악 교육이 올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Ⅱ. 한국전통음악지도(국악교육)의 의의음악은 인류 역사의 시작과 함께 인간의 생활과 불가분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발전되었고, 동서양을 막론한 세계 인류의 정신 및 감정 속에서 무한한 변화와 발전을
- 방과후수업,기행문쓰기수업,민속놀이수업,대한민국(한국)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생활예절수업,음악줄넘기수업,전통음악수업 교수자료(교육자료)
음악을 통해서 우리는 자연스런 음악 언어를 익히고, 그것들의 복합적인 얽음새로 이루어진 민요를 익혀서 우리 식으로 우리의 모습을 표현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또 그것을 바탕으로 표현된 음악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 음악교육의 목표가 되어야 할 것이다. 거기에서 여유를 찾는다면 우리의 시각으로 우리 문화와 인근 여러 나라의 음악문화를 비교하여 볼 수 있고, 나아가서는 서양의 음악문화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주는 것
- [음악사회학] 음악사회학의 이해
음악사회학은 음악이론 및 방법론의 연구에 있어서 하나의 영역으로 자리잡지는 못한 것 같다. 또 그것이 음악학의 한 분과에 속하는 것이지 사회학의 한 분과에 속하는 지에 관한 학계의 공식적인 입장표명도 없는 상태이다.이 글에서는 그동안 학자들이 그 개개인의 관심과 시각에서 이루어낸 음악사회학적 연구 성과물들을 정리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러한 작업은 음악과 사회학의 관계를 이해하게 하고, 나아가 음악사회학의 정체성 정립을 모
- [프랑스문화] 샹숑에 대해서
음악의 소양에 뒷받침되어 고상한 부드러움을 결코 잃지 않았다. 미레유는 1906년 파리 태생으로, 3세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았고 파리 음악원에서 배웠으나, 손가락이 짧았기 때문에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을 단념하고 연극으로 전향하여 14세로 첫 무대를 밟았으며, 1926년에는 레뷰의 주역을 맡을 정도까지 되었다. 1931년에 그녀는 작사가인 장 노앙과 알게 되었는데, 노앙은 본명을 장 마리 르그랭이라 하며, 시인 모리스 르그랭의 아들로, 1900년 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