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_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만의 수업활동을 계획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만의 수업활동을 계획하세요.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김정호 저, ‘숲체험활동과 자연물을 활용한 영유아수학교육 연구동향 분석’, 호남대학교 대학원 : 광주, 2017
· 이영미 저, ‘쌓기 놀이 활동에서 수학적 능력 증진을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이 만 2세반 영아의 수학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서울,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 가능한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 작성한 계획안이 현장 적용에 적합한 이유
  • 한 과학적 주제로 매우 적합하다. 즉, 유아들은 자신이 속한 사회문화적 환경 안에서 흥미를 갖고 즐기는 가운데 다양한 발달영역을 위한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는 과학 활동을 통하여 같이 계획하고 토의하고 역할을 나누고 협력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이 많은 것을 배우는 통합적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 가능한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고 작성한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한 명, 소집단 또는 반 전체 아동이 수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심층적 탐구’로서 프로젝트 진행은 아동의 흥미, 교사의 지원 및 안내에 따라 역동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교육 방법을 말한다. 유아들은 프로젝트 활동을 위한 계획에 직접 참여하여, 계획 세운 것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몇 일 에서 몇 주 동안 지속해 나가게 된다. ♡ Katz와 Chard(1989)는 ‘프로젝트 접근법’이라는 용어 사용 이유를 2가지로 설명한다

  • [수업이론] 프로젝트접근법
  • 통합적 활동을 통해 아동들은 창의적이고 새로운 발견을 하도록 격려되며, 또래 친구들 및 교사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토론, 조사 등)이 이루어지고 교과목간의 통합적 접근이 이루어진다.Ⅰ.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프로젝트 접근법에서 ‘프로젝트’란 ‘한 명, 소집단 또는 반 전체 아동이 수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로서 프로젝트 진행은 아동의 흥미, 교사의 지원 및 안내에 따라 역동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교육 방법

  • [수업전략][수업방법][교육]영어과(영어교육),국어과(국어교육) 수업전략, 수학과(수학교육),사회과(사회과교육),실과(실과교육) 수업전략 분석
  • 수학교육 교육목표의 이해1) 이해 2) 기능 3) 태도 3. 수학과 교수․학습 방법 4. 수학교육의 학습 지도 모형 1) 현실2) 모델3) 약속4) 방법Ⅶ. 사회과(사회과교육) 수업전략1. 수업방법1) 교육 과정이 요구하는 방법2) 두 가지 교수 방법3) 교수 기법과 교수 전략2. 소집단 협력 탐구학습1) 단원에 대한 이해2) 공부할 문제(탐구과제) 찾기3) 탐구학습방법 익히기4) 탐구과제 선택 및 학습계획 세우기5) 교사의 아동지도계획(소집단 및 개별지도계획)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특성,기본방향,지도어휘,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영역별지도,단계별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모형
  • 한 초등 영어지도 교사의 요건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첫째, 영어 사용자(English language user)이어야한다. 즉 영어를 구사하는 능력, 특히 아동들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는 유창한 구사능력이 있어서 아동이 관심을 갖는 주제에 융통성 있는 어휘 능력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둘째, 언어교육자(language teacher)이어야 한다. 즉 최근의 영어 교육 이론과 방법론을 알고, 초등하교 교육 목표와 철학을 달성할 수 있는 교수법을 선정하고 장ㆍ단기 계획을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