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장애교육_자폐성장애아의 의사소통 특징을 정리하고 교육현장에서의 의사소통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C] 자폐성장애, 의사소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2022 특수교육학개론]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의 장애의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을 각각 기술하시오. (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
- [정신건강론] 정신장애의 이해(유아)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주의력결핍행동장애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D]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4가지 장애 유형 중 본인이 관심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2)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장애 유아(주변에 없었다면 영화나 TV에서 본 경우로 대체 가능함)의 장애 유형, 장애아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 본문내용
-
자폐장애교육
자폐성장애아의 의사소통 특징을 정리하고 교육현장에서의 의사소통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제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아 의사소통의 특징과 의사소통 방법
(1) 자폐성 장애아의 의사소통 특징
(2) 자폐성 장애아의 의사소통 방법
2)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Ⅲ.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학습자료 - [자폐장애교육].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김미경·천현주(2005).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아동교육연구. Vol.7(1). pp.47-69.
송준만·유효순(2006).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임용택(2003). 접촉치료놀이활동이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