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목표 진술 방법에 대해서
1. 수업목표에 대해서
2. 수업목표 진술의 원리
3. 수업목표 세분화의 장점
4. 명세적 수업목표의 단점
5. 타일러의 수업목표 진술방식
6. 메이거의 수업목표 진술방식
1. 수업목표에 대해서
ㆍ수업의 과정 그리고 수업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 학습자가 숙지해야 할 목표
ㆍ가능하면 학습자가 모호함을 느끼지 않도록 명세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수업은 학생들이 공부해야 할 교육목표를 상세히 설정하고, 또 이에 따른 교육내용을 가능한 한 잘게 쪼개어스몰 스탭(Small Step)의 원리, 난이도에 따라 한 단계씩 나아가게 하는 교육방법으로, 1950년대 중반 미국에 유학한 유학 1세대들을 열광시켰다. 또 프로그램 수업의 정의를 “주어진 학습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자극-반응 관계에 대해서 학습자의 경험을 계획적으로 계열화시키는 것”이라고 하듯이, 프로그램 수업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특성과
목표나 과제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보다는 한 단원이나 한 학기 과학 학습 목표나 내용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과 수행을 전제로 해야 한다.Ⅶ.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평가)의 사례포트폴리오 평가법은 1학기 단위로 활동한 수행평가지 및 표현활동 결과물을 A4와 B3에 모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포트폴리오는 학습자 개개인의 과거와 현재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조언을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수업전개와 매체의 활용 등을 조사, 평가한다. 주수업내용방법(교수보조물)과제진행방법1주- 단원의 개요를 설명하며 수업에서 배울 전반적인 내용들과 학습의 목표를 제시함으로 학생들의 학습능력과 동기를 향상시킨다.- 수업에 앞서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에 대한 시각적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돋움(헤라클레스의 신체사진을 보여주는 것 등)- 그리스시대의 배경에 대해 매체를 통해 학습한다.체육교재PPT자료그리스시대의 체육종
진술을 준비하도록 한다. -모두 결론을 확인해보았나요? 그러면 이제 정리를 하고 각 조별로 탐구한 결과를 발표해볼까요?■조별 발표 시간을 준다. * 정해진 시간에 발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수업 내용을 학생들이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 탐구의 결과가 맞는지 다른 조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1조의 생각에 공감하나요? 우리도 다른 예들을 더 생각해보면서 점검해봅시다. -2조의.-3조의.-4조의.■조별로 가설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