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목표 진술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4 / 2023.06.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수업의 과정 그리고 수업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 학습자가 숙지해야 할 목표
ㆍ가능하면 학습자가 모호함을 느끼지 않도록 명세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ㆍ단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분화 → 목표를 행동적 용어로 진술
ㆍ행동적 수업목표란 학습자들이 학습 내용을 숙달했을 때 기대되는 행동으로 진술하는 것을 의미
본문내용
수업목표 진술 방법
1. 수업목표에 대해서
2. 수업목표 진술의 원리
3. 수업목표 세분화의 장점
4. 명세적 수업목표의 단점
5. 타일러의 수업목표 진술방식
6. 메이거의 수업목표 진술방식
1. 수업목표에 대해서
ㆍ수업의 과정 그리고 수업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 학습자가 숙지해야 할 목표
ㆍ가능하면 학습자가 모호함을 느끼지 않도록 명세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ㆍ단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분화 → 목표를 행동적 용어로 진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목표 레포트
  • 1.교육 목표 분류학습지도가 의도적 행위라는 말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모든 활동이 집약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목표를 수업목표, 학습목표, 또는 교수목표라고 하는데 이는 특정의 수업 절차를 마련해 주었을때 학생이 획득하게 될 특정의 성취대상을 말한다. 여기에서 고려해 봐야 할 문제는 목표의 분류, 목표 진술방법에 대한 것이다. 1)교육 목표의 분류(1)Bloom의 교육 목표 분류Bloom은 오래 전에 그의 동료들과 함께

  • 교과교육의 평가
  • 교과교육의 평가평가를 위한 수업목표 진술8ㅅ겨ㅐㅑㅇ려ㅐㅑ목 차1. 관찰 가능한 행동에 대한 평가1) 타일러의 교육 목표 진술2) 메이저의 교육 목표의 행동적 진술2. 숨겨진 행동에 대한 평가3. 이원분류표의 작성1. 관찰 가능한 행동에 대한 평가1) 타일러의 교육목표 진술1. 관찰 가능한 행동에 대한 평가1) 타일러의 교육목표 진술- 가장 효과적인 목표진술의 방법은 학생들에게 가르치려는 행동이 무엇이며, 이 행동이 활용될 수 있는 실제

  • 교수목표의 세분화와 진술방법
  • 목표 구체화의 배경4)교수목표의 진술수준과 교육평가5)교수목표 구체화의 찬반 논의3. 교수목표의 진술방법1)목표진술의 기본 요건2)교수목표의 진술방식4. 교수목표의 분류모형2)Gagne의 목표분류1. 교육목적과 교수목표1)교육목적과 평가교육목적은 교육과정의 구성, 교수-학습 계획, 학습 결과 등을 평가하는 준거의 역할을 맡는다. 그러나 추상적인 교육목적이나 교육이념 또는 교육방침은 매우 일반적이고 포괄적이어서 그것을 그대로 수업

  • [교육] 어슈어(ASSURE) 모델활용 교수지도안
  • 목표진술* 주제단원 : Ⅰ삶과 도덕중단원 : 4. 청소년기와 중학생 시절소단원 : (1) 청소년기의 모습 * 수업목표1)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2)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특성을 열거할 수 있다.3. 교수방법-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선정된 교육 내용을 학습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강의법, 토의법, 협동학습법을 경우에 따라 적용하도록 한다.강의법부분: 청소년기의 의미

  • 교육목표와 교육내용
  • 교육목표 및교육내용 *Tyler, Mager 및 Bloom의 주장 내용 이해*1절 교육목표 진술 Tyler, Mager 및 Bloom의 주장 내용 이해Tyler, Mager 및 Bloom의 주장 내용 이해*교육목표 진술방법 (144쪽)교육목표 설정 후 교수활동 전개구안된 활동-수업 교육목표(수업목표)Tyler, Mager 및 Bloom의 주장 내용 이해*교육목표 진술방법교육목표의 진술방법에 따라교육목표의 달성교육목표의 성취교육의 효율성등이 달라진다.교육목표의 진술방법이 중요Tyler, Mager 및 Blo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