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 혁신-클레이튼 크리스텐슨-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6 / 2023.05.06
  • 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를 쓰기에 가성비가 좋으며 정성스럽게 작성했습니다.
본문내용
성장과 혁신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독후감 -
혁신이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거나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를 새롭게 개선‘
하는 것만이 아니다 오히려 기업들이 과거에는 하지 않았던 행동을 함으로써 .
고객가치를 창출하려는 시도야말로 진정한 혁신이다.
기업들은 그동안 성장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만 집중했다 하지만 저자는 이런 .
방식으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기술 발전 속.
도가 너무 빨라 시장 변화보다 앞서갈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래에도 살.
아남을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이를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조직문화다 직원들이 자유롭. .
게 의견을 내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구성원 간의 소통이 ,
활발해지고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성과 또한 높아질 것이다 또 리더로서 부하.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준다면 자발적으로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다, .
이러한 문화 아래에서는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팀 전체의 역량까지 향상된
다 즉 회사 차원에서도 이익이지만 개개인에게도 이득이라는 것이다 그렇다. , .
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임직원들의 능력?
을 키워줘야 한다 더불어 수평적인 의사소통 구조를 만들어 서로 협력하도록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기업의 조건] 미래기업의 조건 감상문
  • 혁신 이론을 제창한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클레이튼 크리스텐 교수가 자신의 혁신 이론으로 미래 산업의 변화를 완벽하게 예측하고자 시도한 끝에 발표된 결과물이다. 미래 기업의 조건으로 성장을 위한 혁신은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과 존속적 혁신(sustainable innovation)으로 나뉜다. 이 둘은 기존 기업이나 신규 진출 기업에게 모두 중요한 점을 시사한다. 크리스텐슨 교수는 특히 파괴적 혁신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통해 글로벌 경쟁 환경에 다양한

  • [미래 기업의 조건] 미래기업의 조건 감상문
  • 혁신 이론을 제창한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클레이튼 크리스텐 교수가 자신의 혁신 이론으로 미래 산업의 변화를 완벽하게 예측하고자 시도한 끝에 발표된 결과물이다. 미래 기업의 조건으로 성장을 위한 혁신은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과 존속적 혁신(sustainable innovation)으로 나뉜다. 이 둘은 기존 기업이나 신규 진출 기업에게 모두 중요한 점을 시사한다. 크리스텐슨 교수는 특히 파괴적 혁신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통해 글로벌 경쟁 환경에 다양한

  • 성장과 혁신 서평
  • 성장 엔진을 가동했기 때문이다. 본 서의 주저자인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은 이처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기업의 성패를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였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기술전략을 연구하는 그는 전작인 “성공기업의 딜레마”에서 선도기업이 실패하는 이유를 와해성 기술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였다. 그리고 본 서에서 선도기업들이 IBM이나 인텔처럼 지속적인 생존과 성공을 이룩하기 위해서 취해야 할 방안들을 제시하

  • <성공 기업의 딜레마> 서평 / 독후감
  • 혁신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한 것은 훨씬 그 이전이었을 것이다. 와해성 혁신에 실패한 기업들이 지금도 몰락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10여년 후를 미리 내다보고 분석한 저자의 뛰어난 통찰력에 놀라웠고 감탄을 표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와해성 혁신에 성공하여 초우량 기업의 대열에 든 외국의 사례가 많이 등장한다. 이러한 사례를 읽다 보니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선진국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도 와해성 혁신을 적극적

  • 혁신기업의 딜레마-클레이튼 크리스텐슨
  • 클레이튼애플이 성공한 것은 기기 자체의 우수성도 있지만 이를 충분히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가 있었기 때문. 어떤 고성능의 IT 기기도 소프트웨어의 지원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새로운 패러다임이 창출될 곳으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곳은 IT 분야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시장이라 할 것.Unit of measureSource: McKinsey* Footnote 1 ** Footnote 2*** Footnote 3Legend sample 1Legend sample 2Legend sample 3Legend sample 4STICKER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