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9 / 2023.04.29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심리학개론_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 심리학_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육공학] ICT활용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3학년 사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하고 싶은 말
- 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 본문내용
-
[과목명 입력]
주제 : 4주 2차시에서 학습이론을 공부했습니다. 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이름: >
Ⅰ. 서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반적인 사회 환경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교육 환경 분야도 마찬가지이다. 오프라인, 온라인 학습 환경 중 온라인 학습의 비중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크게 늘어나고 일방향의 온라인 교육에서 원격토론, 학습 보고서 작성 등이 가능한 쌍방향 수업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 온라인 교육이 오프라인 교육보다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이번 글에서는 심리학 학습 이론 중 고전적 조건 형성, 강화와 처벌, 관찰 학습의 개념을 되짚어보고 온라인 학습에 적용하여 단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학습 이론의 종류 및 개념>
고전적 조건 형성
고전적 조건 형성이란 무조건 자극과 중성 자극이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조건 자극이 되어 무조건 반응과 유사한 조건 반응을 일으키는 형태의 학습이다.
예를 들어 유치원 선생님이 원생들이 유치원으로 등원할 때 매일 아침 따뜻하게 맞아주고 친절하게 대해 주면 등원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등원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결국에는 그러한 선생님의 호의가 없어도 나중에는 원생들이 편안하게 유치원에 등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고전적 조건 형성의 예시이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심리학 교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 트랜드 변화 - 이고은, Weekly KDB Report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artiminds&logNo=221538057752
https://dailyobjet.com/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