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0 / 2023.04.2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목차
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9/
점심을 먹다가 좋아하는 반찬이 안 나오면 옆에 교구장에서 장난을 하거나 놀잇감을 만지며 노는 모습을 보인다. 식사 중 다른 반찬도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하였지만 고개를 저으며 싫다고 한다. 옆 친구의 식사 모습을 보고 안 먹던 반찬을 입에 넣었다가 뱉어낸다.
신체운동
10/
친구들이 00이 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자 00이도 친구들의 손을 잡고 빙글 빙글 돌며 강강 술래 놀이를 한다. 빙글빙글 돌며 놀다 친구들이 넘어지자 00이도 친구 위로 넘어지며 웃음을 터트린다. 다시 일어나 친구들의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돌며 또 넘어진다.
의사소통
11/
동화내용 중 엄마,아빠,나 가 있는 장면을 가리키며 “엄마,아빠”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여기에 엄마도 있고 아빠도 있네~” 라고 말하자 다시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듣는다. 책을 다 읽자 언어 영역에서 책을 하나 가지고 오며 “선생님 이거 책” 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아 이것도 읽어줄까?” 하자 “네”라고 대답하며 교사 앞에 앉는다.
사회관계
12/
“선생님 물 먹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선생님이 지금 동생 도와주고 있는데 조금 기다려 줄 수 있을까요?”라고 말하자 “지금 물 먹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옆에서 보고 있던 “ 도와줄게요”라고 말하고 물병이 있는 곳으로 간다. 교사가 “ 물병이 무거울텐데 괜찮을까요?”라고 물어보자 “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고 00의 물병에 물을 따라 준다. 00에게 물을 따라 주자 00이가 물병을 가져와서 “ 물”이라고 말한다. 00가 “**이도 물 줄까?”라고 말하자 **이가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1/
신문지 조각을 잡고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00아~우리 신문지 조각 여기에 붙여 멋진 집 만들어볼까?” 하자 교사를 한 번 쳐다보더니 다시 신문지 조각을 만진다. 신문지 조각을 계속 만지다 내려 놓고 미술 영역에서 안전 가위를 가져온다. 안전 가위를 잡고 색종이를 한 장 집어 오리기를 시도한다. 자른 색종이를 활동지에 붙이며 “ 이것 봐~멋진 집이 되었네” 하고 말하자 00이도 교사를 따라서 활동지에 색종이 조각을 붙인다.
자연탐구
2/
고구마 도장을 보며 “선생님 이거 무예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00아 이건 고구마야~~ 선생님이 고구마로 도장을 만들었어” 하고 말하자 “이게 무슨 고구마예요 무 같은데” 라고 대답한다. 하트모양 고구마 도장을 찍으며 “선생님 이것보세요 하트가 나왔어요” 한다. 교사가 “정말 하트 모양이 나왔네~이건 무슨 모양일까?” 하고 다른 모양의 고구마 도장을 건네자 00이가 도장을 찍으며 “이건 꽃 모양이네” 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찰일지 2학기 9-2월 만2세 11명
  • 2학기 영아 관찰 기록교사원장일지(만2세)관찰 기간: 9월 ~ 년 2월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다시 한 번 “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

  • 관찰일지 만2세 5명 2학기 (9-2월)
  • 2학기 총평OO는 점심시간에 도구의 쓰임새에 대해 알고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다. OO는 눈과 손을 협응해 소근육을 사용한 활동을 참여하고 즐거워했다.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친구가 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기다리며 다른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 할 수 있다. 음악 감상을 하고 감상에 대한 느낌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관찰기록 만2세 OOO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연령만2세영역 구분관찰내용

  • 민1세 2학기 9-2월 관찰일지 10명
  • 2학기 영아 관찰일지 관찰기간 : 년 9월 ~ 년 2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 1세)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숟가락을 들지 않은채 식판을 들여다 본다. “00아 선생님하고 같이 밥먹자” 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서 식판에 놓고쳐다보며 말하자 숟가락을 들고 입안에 넣는다. 작에 입을 벌려 숟가락의 밥이 반이 넘게 남아 다시 식판위에 놓는다. “00아 하마는 어떻게 밥먹을까?” 하자 입을 크게 벌리고 쳐

  • 만2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9-2월 9명
  • 2학기 영아 관찰 기록(만2세)관찰 기간: 9~ 2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 2세)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다시 한 번 “00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

  • 영아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 9-2월
  •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 일 (만 2세)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잠자리에 눕지 않고 자기이불을 끌고 다니다. ‘친구들이 잠자고 싶어하는데 **이는 잠자기 싫어?’하자 교사를 쳐다보기만 하고 서 있는다. ‘그럼 선생님하고 누워만 있을까?’ 하자 잠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는다. 이불을 바르게 덮어주고 옆에 누워 자장가를 들려주자 금방잠이든다.신체운동0/0동물 발모양을 신고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