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9-2월 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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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학기 관찰기록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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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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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다시 한 번 “00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보자 “배불러 안 먹어요”라고 답한다. 교사가 남은 음식을 버리자 뒷 정리를 한다.
신체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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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가 줄다리기 방법을 제시해 주고 게임의 시작을 알리자 00는 뒤를 돌아보며 **에게 말한다. ʻʻ이거, 내가 이기는 방법을 알아, 그러니까 나 따라서 해봐.ʼʼ라고 말하며 줄을 잡고 당긴다. 줄을 계속 당기며 ʻʻ이렇게 있다가 누워야 하는 거야.ʼʼ 하고 **에게 이야기하자 뒤에 있는 친구에게도 00의 말을 전달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ʻʻ지금이야! 나처럼 누워야 해.ʼʼ 하고 외친다.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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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종이에 어떤 동물을 그릴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던 중 00가 ʻʻ아주 큰 사자를 꾸며보는 건 어때? 사자가 동물 중에 왕이니까 크게 그리자! 색깔은 갈색으로 하는 거야!ʼʼ라고 이야기한다. **가 ʻʻ사자도 멋지겠다! 사자를 꾸민 다음에 강아지도 꾸며보자.ʼʼ라고 하자 00는 고개를 끄덕이며 ʻʻ그것도 좋아! 강아지는 사자의 아기라고 하는 건 어때?ʼʼ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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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이 널뛰기에 관심을 보이며 다가간다. 친구들에게 “이건 널뛰기야”라고 말하고 널뛰기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친구와 널뛰기 위에 올라가 제자리에서 뛰는 흉내를 낸다. 친구들이 제자리에서 뛰어도 움직이지 않아 친구**이가 올라가 움직여 볼 수 있도록 하자 “이번에는 내가 할게”라고 말하며 친구**이의 반대편에 올라간다.
예술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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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위로 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던 00는 큰 동그라미에 작은 모양 조각들을 올려본다. 00는 모양 조각들을 이리저리 이동하며 위치를 살펴본 후 ʻʻ내 얼굴 닮았네?ʼʼ라고 한다. 다시 모양 조각을 움직여 위치를 정한 후 풀로 붙인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보여주며 ʻʻ이것 보세요~ 선생님 얼굴 만들었어요! 닮았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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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을 보며 다양한 모양 달의 모습에 관심을 보이며 탐색하는 00는 달의 모양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신기함을 표현한다. 그리고는 교사가 알려준 여러 가지 모양 달의 이름을 반복해서 이야기한다. 큰 종이와 색연필을 꺼낸 종이에 여러 가지 모양의 달의 그림을 그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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