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Helen Carr의 "지금, 역사란 무엇인가"를 읽은 후 독자들은 역사의 복잡성과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형성하는 역사의 역할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학제 간 관점의 중요성과 변화하는 사회적 정치적 맥락에 적응할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역사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방식에 도전합니다. 이 책의 가장 놀라운 측면 중 하나는 역사적 내러티브가 구성되는 방식과 그것이 우리의 정체성과 세계와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Carr는 역사가 단순히 과거의 기록이 아니라 우리의 인식을 형성하고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적극적인 힘이라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독자들, 특히 세계에 대한 이해가 역사적 내러티브에 의해 형성되는 방식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독자들에게 강력한 통찰력이 될 수 있습니다.
역사 왜곡 1. 중국, 일본의 고대사 왜곡 2. 한반도에 있어서의 동북공정과 간도 문제◆ 우리 역사, 고구려1. 고구려가 우리 역사인 8가지 이유◆ 역사 왜곡에 대한 대응 방안1. 동북 공정을 비롯한 역사 왜곡을 대처하기 위한 방안 결 론- -서 론1. 서 문역사란 무엇인가? 우리는 역사를 통해서 개인과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미래에 대한 전망을 찾게 된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루어온 역사의 내면과 외면을 파악할 줄 아는
역사란 무엇인가2015년 한창 역사 국정화로 논란이 들끓었다. 당시 역사가 뭐라고 그렇게 목숨 걸고 서로 싸우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다. 한 쪽은 올바른 역사를 가르쳐야 한다면서 지금까지의 가학적 역사관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한 쪽은 독재국가에서나 역사를 획일화하여 국민에게 주입시킨다고 반박한다. 나는 후자 쪽에 공감이 간다. 올바른 역사란 말 자체에 거부감이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역사는 오직 하
역사가 과거와 현재 더 나아가 미래와 대화하는 방법이란 것을 말이다. 그리고 내가 지금까지 배운 역사는 과거에 일어난 사건일 뿐이지 진정한 역사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나는 역사와 어떻게 대화를 해야 하는지가 궁금해졌다. 나는 역사와 어떻게 대화할 수 있을까?사건이 있다. 역사가가 있다. 역사가는 사건을 해석한다. 사건이 있다. 기자가 있다. 기자는 사건을 해석한다.역사란 무엇인가가 있다. 학생이 있다. 학생은
독후감 E.H. 카의 ‘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세계문화 유산의 이해’에서 북리뷰로 여러 책 목록을 받았을 때, 낯설지 않은 책 이름을 발견했다. 바로 E.H. 카의 ‘역사란 무엇인가’인데 이 책은 역사를 전공하며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몇 번씩은 들어봤던 책이다. ‘역사학 개론’을 배울 때도 그렇고 여러 과목에서 역사에 대한 본질을 탐구하는 대는 이 책이 빼놓지 않고 등장했는데, 그만큼 유명하고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일 것이
역사란 무엇인가 라는 점이다. 역사란 무엇일까? 과연 우리들이 역사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국어사전에서 역사를 찾아보면 인간 사회가 거쳐 온 변천의 모습, 또는 그 기록, 어떤 사물이나 인물조직 따위가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자취. 라고 나와있다. 그렇다. 역사는 우리들의 할아버지나 증조부 또는 그 윗대분들께서 행동하셨던 모습들이 바로 역사이다. 그렇다면 바로 지금 우리들이 생활하고 있는 것 또한 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