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양미술]19세기의 서양미술사에 관하여.....
19세기의 서양미술사에 관하여.▶ 고전주의고전주의는 1760년경 시작되어 1780, 1790년대에 그 절정에 달하고, 1850년경까지 계속되었다. 고전주의는 말 그대로 고전에 대한 동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당시 시대적으로 폼페이나 헤라클레늄의 유물이 발견되면서 그리스 로마 미술에 대한 관심과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동경하게 된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때마침 독일의 고고학자 빈켈만의 도 출판되었다. 고전주의 미술은 바로 이런 고대
- [여성과 예술] 서양미술과 한국미술에서 여성의 위치를 중심으로
발표문 여성과 예술-서양미술과 한국미술에서 여성의 위치를 중심으로 발제자: ◆ 목차 Ⅰ. 서론Ⅱ. 서양미술사에서의 여성 미술가들의 위치와 그들의 작품Ⅲ. 서양미술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Ⅳ. 한국페미니즘 미술의 배경과 형성과정(조선 시대와 근대 여성미술 을 통하여)① 조선 시대 여류 미술② 근대 여성 미술Ⅴ. 결론Ⅵ. 참고문헌서론 부분미술에서도 여성은 항상 2인자 내지는 타자였다. 20세기 이전에 여성 미술가
- 서양미술사에서 묘사되는 아레스의 모습
< 서양미술사에서 묘사되는 아레스의 모습 > - 목 차 -Ⅰ. 서론 Ⅱ. 전쟁 신으로서의 아레스 Ⅲ. 아레스의 연애 관계 - 아프로디테와의 연애를 중심으로 15세기 미술 양식에 나타난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사랑 16, 17세기 미술 양식에 나타난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사랑 19세기 미술 양식에 나타난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사랑 Ⅳ. 아레스의 인간적인 면모 - 아레스의 굴욕과 수치 Ⅴ. 결론 Ⅰ. 서론 아레스는 그리스 세계의 전쟁 신으로, 로
- [서양미술사] 서양미술 이해에 있어 예수의 의미
2006년 겨울계절 2차< 서양미술의 이해 >조별과제 발표 설명문 서양미술 이해에 있어 예수의 의미- 예수의 삶을 통해 바라본, 서양미술사 속 예수의 모습목 차1. 서론: 서양미술 이해에 있어 예수의 의미2. 본론1)예수는 누구인가?2)예수의 탄생, 유년기: 탄생, 성전에 봉헌, 이집트로의 피신3)예수의 청년기: 세례, 시험, 기적, 최후의 만찬 4)예수의 죽음과 부활5)시대에 따른 예수의 모습 변화 3. 결론*참고문헌1. 서론: 서양미술 이해에 있어 예수
- 서양미술사 독서감상문
서양미술사저자 : E. H. 곰브리치⧠ 감상문서양 미술의 역사를 도대체 어떻게 묘사해야 고전이 될 수 있으며 모두에게 사랑받는 책이 될 수 있을까? 사실 이 책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알고 싶은 서양 미술에 대한 정보는 교과서, 수많은 교양서적, 또는 인터넷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나는 작품 감상에 신선한 시각에서 바라보기 위해서는 오히려 이런 정보들이 배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그러한 이유가 고전이 되었던 이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