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_스포츠 매니지먼트 분야의 40년 리더십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7 / 2023.03.07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시대별 분류
1. 1980년대 중반 이전: 개인주의적 문화의 맥락에서 리더의 특성 조사
->스포츠 리더십에 대한 연구가 적극적이지 x 대부분 현장 연구 실시

2. 1980년대 중반 ~ 1990년대 중반: 스포츠 수행의 현장맥락에서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문헌의 첫 검토 시행
->스포츠의 리더십 대부분은 코칭행동, 규범적 모델에 관한 연구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 + 스포츠 리더십 척도의 사용과 스포츠 리더십과 그 심리 측정적 측면을 조사하는 다차원 모델에 초점

3. 1990년대 중반 ~ 현재: 스포츠 맥락에서 리더십과 관련한 작업, 기술 조사
->변혁적리더십vs거래적리더십 중 변혁적 리더십이 효과적이라고 결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매니지먼트 방식 – 체계적 ∙ 과학적 매니지먼트제 4 장 이수만의 영향력과 리더십4.1 이수만의 영향력4.2 이수만의 리더십4.3 비 판제 5 장 요약5.1 S.M.Entertainment 요약5.2 이수만의 리더십 요약제 6 장 Lesson6.1 철저한 조사를 통한 비전의 현실성6.2 비전의 구체적인 형태와 방향의 제시6.3 끊임없는 새로운 비전의 제시제 7 장 결론7.1 이수만7.2 미래의 예상참고 문헌제 1 장 서 론1.1 연구 의의1996년 드라마를 시작으로 중국에 수출되기 시작한 한

  • 지식경영 레포트
  • 분야에서 일본기업의 시장점유율이 낮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이들 분야는 모두 지식산업에 속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일본기업은 이노베이션을 이루어 내고 고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연구개발력을 키우고 그로부터 산출되는 컨셉이나 제품을 대회대로 시장진입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차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기술은 하드한 제조기술과는 달리 지식의 디자인능력 개발기술 시장화 기술표준화 전략 기술과 같이 조직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리더십6.2. 현재의 특징 : 성과지향형 리더십6.3. 현재까지의 문제점 : 인간지향형 리더십과 성과지향형 리더십의 충돌6.4. 미래의 지향점 : 과거와 현재의 리더십을 아우르는 융합형 리더십7. 정부와 기업관계(G/B)7.1. 과거의 특징 : 정부의 적극적 시장개입7.2. 현재의 특징 : 정부의 소극적 시장개입7.3. 현재까지의 문제점 : 정부의 개입논리와 기업의 자율논리 충돌7.4. 미래 지향점 :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개입III. 나오며1. 종합요약 및 실천과제2.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스포츠 경영, 마케팅 분야의 전공 이론 습득, 그리고 벤처동아리 활동 등을 통하여 향후 스포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스포츠 경영을 공부하였고, 동시에 ○○대학교 내에서 교수님과 함께 레저스포츠 벤처기업 연구회란 벤처동아리를 창설하여 스포츠 산업 전반에 관한 연구와 함께 스포츠 캠프, 체육대회 기획 등 지방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기획하여

  • [경영학 졸업논문] 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
  •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김희정(1999), 브랜드 가치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석사학위논문.김미겸(2001),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의 제품구매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 장품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해바라기(2002), (세계를 움직이는)브랜드 50선, 지경사. 김유현(2006), IT산업 현황과 정책추진방안.이충희(2006), 국내 맥주산업의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송고운(2007), 브랜드 정교화를 통한 장기적 브랜드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