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다. “사람들은 삶의 이유를 무척 빨리 배우는 것 같아. 아마도 그래서 그토록 빨리 포기하는지도 몰라. 그래, 그런 게 바로 세상이지.” 안타까우면서도 공감이 가는 말이다. 내 주위에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공무원이 되기로 선택한 친구들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 세상은 지나치게 물질 중심, 개인 중심, 그리고 인간 중심으로 치우쳐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것들을 정면으로 거스르고 인간의 정신적인 가치와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고 이타적인 삶의 가치에 대한 고찰을 하게 한다.
사람들이었다.둘째, 여행은 넋을 빼앗기는 사냥과 같다. 어떤 새가 날아올지 전혀 모른 채 나아간다. 여행은 포도주와 같다. 무슨 환상이 마음에 찾아올지 모르고 마신다. 확실히 여행하는 중에 자기 안에 있던 모든 것을 발견한다. 원하지 않았어도 눈에 흘러넘치는 수많은 인상들 중에서 마음속의 욕구와 호기심에 더 잘 부응하는 것들은 선택한다.셋째, 약 85년 전 그의 통찰력에 경의를 표한다. “세계의 중심은 태평양으로 이동했다. 이곳에서 태풍
사람들에게 일주일 동안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일곱 번째 날』, 2003. 1. 1, http://book.naver.com/bookdb/bookdetail.php?bid=133684, (21008. 6. 21)나는 여기서 왜 일곱 번째 날인지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 많은 수중에 하필 일곱 번째 날이라고 했는지 궁금했다.나는 늘 개인에게나 사회에게나 심원한 변화들은 잠깐 사이에 일어난다고 믿어왔다. 전혀 예상치 못한 순간에 삶은 우리를 난관에 봉착시켜 우리의 용기과 변화의 의지를 시험한다. 그럴
심은 순간의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물거품이 되었다. 걸음마와 비슷한 시기부터 말을 배웠지만 30년이 지난 지금에도 나는 말이 아직 서툴다. 어떻게 하면 말을 잘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이 책을 다시 펴 들었다.이 책의 저자는 상대방의 귀를 현혹시키는 말 기술을 알려주지 않는다. 그보다 더 중요한 마음을 얻는 방법 그리고, 말과 사람과 품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알려준다. 책의 서문에서는 품(品)이라는 한자에 대해 설명한다. 입구(口) 세 개가
사람들에게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기대이상으로 재미있고 화가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가슴으로 공감하는 미술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관심은 있으나 미술작품을 접하면 뭐가뭔지 잘 모르고 헤갈리는 경우가 많고 뭐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다면 그런 부담과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통해 미술작품의 거장들을 만나보라. 분명 가볍고 편하게 시작한 유쾌한 교양미술서지만 머리가 아닌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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