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자 파울로 코엘료 작가와 작품세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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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구도자’ 파울로 코엘료
-작가와 작품세게, 생태학(여성주의)을 중심으로-
목차
1. 들어가며
2. 작가 소개와 평가
3. 대표작품
(1)-연금술사
(2)-‘그리고 일곱 번째 날’- 3부작
4. 평가될 만한 요소
5. 마치며
1. 들어가며
한 문학작품을 연구하고 이해하는데는 그에 기반한 작가의 사상과 작품 세계 전반을 아우르는 통찰력이 있어야 진정한 이해에 도달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여기서 작가의 삶과 작품에 흐르는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함으로서 그 책을 이해를 한다면 더욱 깊고 심오한 이해가 될 것이다.
문학을 단순히 읽는 것뿐이 아니라 그에 따라 파생되는 여러 작가의 의식과 개념을 포착해서 더 깊은 이해로 발전시키고 싶다.
2. 작가소개와 평가
파울로 코엘료의 작품을 보면 항상 공통되는 주제가 있다. 바로 ‘자아’, ‘순례’, ‘전통에 대한 존중’, ‘신비주의’, ‘영혼’ 등을 들을 수 있다. 그의 소설을 보면, 파울로 그만의 아우라를 느낄 수 있다. 내가 본 코엘료는 직관적으로 글쓰기를 하는 것 같았다. 그의 작품에서는 기적, 권능같은 일상적이지 않은 일들이 굉장히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실제로 파울로 코엘료는 영적 현상과 그 실현에 대해 관심이 있고 카톨릭 외에도 다른 비밀종교와 결사에 가입해있다고 한다. 파울료 코엘료는 정신적인 것을 추구하는 세대에 속한 작가이다. 그의 세대는 무언가를 더 추구하기 위해 60년대 등장한 히피 세대이다. 그는 주변의 사람들이 음악에 헌신하는 동안 연구의 길을 계속 가기로 결심했다. 그의 젊은 시절은 지식에 대한 갈망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 종파, 종교, 예배, 비밀단체들을 순례하는 긴 순례기였다.
그의 젊은 시절의 경험이 40살의 늦은 나이에 시작한 작품활동으로도 전세계적으로 인지도 있는 작가의 기반이 된 것 같다.
코엘료는 지칠 줄 모르는 여행자였으며, 이런 여행을 통해 그는 암스테르담, 마라케쉬, 마추피추 아타카마사막, 그리고 산티아고의 길을 순례했다. 또 여러 단체에 가입을 하기도 했는데, 이런 단체들은 그의 정신적인 내면의 지식을 폭넓게 해 주었다. 물론 이런 많은 단체들 대부분이 비밀단체들은 까닭에 코엘료는 이것에 관한 대부분 언급을 회피했다. 그리고 신을 업급하는 방법으로 미루어 볼 때, ‘우주의 조물주;처럼 많은 단체들이 비밀회원 의식을 거쳤을 것이다. P. 폰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의 비밀』, 유혜경 역, 서울: 도서출판큰나무, 2004, p. 15
그의 작품을 보면 정교하게 짜여진 구성이나 전개보다는 직관적으로 쓰여진 느낌을 지우기 어렵다. 실제로 인터뷰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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