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개론_현재까지 학습한 영어학개론 내용을 바탕으로 현행 대한민국 영어 공교육에 적용했으면 하는 부분(들)은 무엇이며, 그 이유 및 나아가 그럴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영어학습자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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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학개론
현재까지 학습한 영어학개론 내용을 바탕으로 현행 대한민국 영어 공교육에 적용했으면 하는 부분(들)은 무엇이며, 그 이유 및 나아가 그럴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영어학습자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
차 례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서론
국제화 시대에 있어서는 영어는 매우 중요한 기본소양으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세계에서의 수많은 언어처럼 영어도 매우 필요한 의사소통 중의 하나이다. 흔히 영어교육의 문제점으로 빈번하게 지적되는 문제점 중 하나는 수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도 원어민을 마주치면 비실용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인간은 음성기관을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말소리를 기본적인 의사소통 수단으로 사용하는데 이러한 음성기관으로서, 현재까지 영어학 개관으로서 음성학과 음운론, 그리고 형태론과 통사론 등의 영어 분야에 관해서 공부하였다. 이런 음성기관에서의 음성학과 음운론에 대한 현행 대한민국 영어 공교육에 적용했으면 하는 부분들과 그 이유와 그럴 때 예상할 수 있는 영어학습자의 변화에 대해서 한번 말해보겠다.
2. 본론
1) 음성학과 음운론
음성학과 음운론은 소리와 소리의 체계를 공부하는 것인데 현재 대한민국 영어 공교육에서는 이를 자세히 가르치지 않고 있다. 음성학은 말 그대로 언어를 이루는 음성에 관한 연구로서 언어를 음성과 음운론으로서 배우는 학문이다. 나는 이 부분이 우리나라의 영어 공교육에 꼭 적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2) 위의 이유
이는 의사소통을 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인 데 반해 우리나라의 영어 공교육에서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음성학과 음운론은 언어의 음성과 음운에 배우는 내용으로서 대학교 수준의 내용으로 배울 수 있어도 고등학교 수준에서는 이해 가능하며 그러한 내용을 배우는 것은 영어 의사소통을 하는 데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고 영어 회화학습을 하는데 아주 기본적인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3) 이에 대한 영어 학습자의 변화
이에 따라서 학습자는 영어라는 언어 안에서 사람이 하는 말에 대한 조음과 음향과 청각의 음성학을 공부할 수 있어 영어 회화 하는 데 있어서 조금 쉽게 다가갈 수가 있겠다. 또한 음운론에 대해서도 배우면서 그러한 언어의 원리를 하나씩 배울 수 있어 회화를 하는 데 있어서 조금 수월해질 수 있다.
3. 결론
따라서 대한민국의 영어 공교육에서도 영어의 음성론과 음운론을 배우는 것은 대학교에서 배우는 내용 이상으로 매우 중요하여 이를 배움으로써 영어 회화를 하는 데 있어서 한 걸음 더 쉽고, 유용하게 다가갈 수 있음이 확실하다고 생각된다.
<참고문헌>
1.이제영,and 이혜진. "음성학/음운론 분야 학술논문에서의 학술어휘 및 전문어휘의 분포: 코퍼스 기반 연구." 언어과학 26.1 (2019): 95-113.
2.박영주,and 손선아. "Session B. 음성학/음운론 : 한국 대학생의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Shadowing 학습방법의 효과 연구." 한국현대언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4.- (2014): 86-96.
3.영어학개론 교안 및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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