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정책의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평생교육정책의 가치
목차
평생교육정책의 가치
1. 평생교육정책의 준거가치 필요성
2. 평생교육정책에 적용되는 준거가치
1) 윤리성
2) 정의
3) 자유성
4) 효율성
5) 평등성
6) 공정성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정책 분석의 접근 방법과 절차(과정)
  • 평생교육정책 분석의 접근 방법과 절차(과정)1) 평생교육정책 분석의 접근 방법정책 분석을 위한 접근 방법은 경험적 사실과 평가적 가치 그리고 규범적 행동과 관련된다(Krone, 1980). 따라서 평생교육정책 분석가는 이러한 세 가지 종류의 접근 방법 중에서 어느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접근 방법을 채택하게 될 것이다.첫 번째 경험적 접근 방법은 사실이 어떠한가 하는 것으로 정보의 유형은 사실 지향적인 것이 된다. 이것은 바람직한 가치의 성취를 제

  • [행정학] 교육인적자원부와 3불정책
  • 교육인적자원부가 형성되었다. 유, 초등, 중동 고등 교육에 아울러 대학교육과 전 국민의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직제와 기관이 추가되었다. 기존의 교육부에서 교육인적자원부로의 개편이 이루어지면서 정부조직법 제28조 제1항의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은 인적자원개발정책의 수립 총괄 조정, 학교교육 평생교육 및 학술에 관한 사무를 장리한다.라는 규정과 같이, 학교 교육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을 구현하고 다양한 부처

  •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 평생교육정책의 기본방향은 첫째로 교육의 틀을 21세기형 평생 학습체제로 바꾸어야 된다. 즉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학습․평생학습사회’를 건설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문제해결 학습, 개별화 학습을 통한 창의적 인간․가치적 인간․도덕적 인간을 키워야 한다. ‘열린교육체제’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제를 의미하며, 모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극대화할

  • 평생 교육사 직무 수행 계획서 자기 소개서 남녀합격 예제문 샘플
  • 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직무수행계획서 등 여러 평생교육 업무수행에 비교대조적용할 수 있는 샘플자료입니다. 1. 서론평생교육사는 교육대상자의 일평생을 가치있는 삶으로 인도해나가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원만히 직무를 수행해나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학습자에 대한 지식과 지속적인 관심이 있어야하고, 또 빠르게 변화해나가는 사회트랜드를 교육정책 및 교육프로그램에 잘 반영해야 합니다. 그리

  • [평생교육] 사회교육과 문화교육
  • 평생교육의 특성 비교3. 평생교육의 필요성4. 외국의 사례5. 우리나라의 평생교육 현황과 그 문제점6. 토론7. 평생교육의 나아갈 방향토론주제: 나는 평생 학생이고 싶다. 당신은 평 생 학생이기를 주저하는가?1.평생교육의 개념과 도입(발전)배경▪평생교육의 개념누구에게나 어느 때에나 ,어느 장소에서나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이 제공되어 영위하는 “인간의 삶과 성장”을 총칭하는 말▪평생교육의 발전 배경- 1970년 유네스코 교육정책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