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 뉴질랜드, 호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한국 가운데 한 국가를 선정하여 그 국가의 평생교육정책의 특징을 정리하고 그 시사점을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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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전 국민의 평생학습 기회보장과 관련된 체제를 국가적 차원에서 수립하여 각 주 정부 및 대학, 기관들이 서로 연계하여 평생교육의 틀을 형성하고 있다. 연방 정부의 평생교육부서는 직업 성인 교육실 하에 고등학교, 직업 ․기술교육, 성인 ․ 문해교육, 커뮤니티 칼리지의 체제로 나누어서 전국 수준의 평생 교육 전반에 대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 정부 단위로 성인 ․문해교육 추진 부서를 두고 단체 및 학교와 연합하여 컨소시엄을 구성하며, 개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과 관련된 법령으로는 '직업 ․ 기술 교육법'(Vocational and Technical Education Act of 1998), '노동인구 투자법의 일부로서의 성인 교육 및 가정 문해 법'(Adult Education and Family Literacy Act, Title II of the Workforce Investment Act of 1998), 뒤처지는 아이가 없게 하기 위한 법'(No Child Left Behind Act of 2001) 등이 있다. 교육부가 발표한 주요 평생교육 추진정책 사례로는 '2002-2007년 전략적 계획'(Strategic Han 2002-2007)이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노년기 의미와 즐거움 : 에릭슨 저 / 한성열 역 / 2000 / 학지사
성인발달과 노화 : 정옥분 저 / 2001 / 교육과학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노인상담 / 이호선 저 / 학지사 / 2012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조지프 F. 코글린 저 / 부키 / 2019
노인문제와 노인복지 / 허정무 저 / 협신사 / 2005
노인복지론 : 권중돈 저 / 학지사 / 2016
노인 정신건강과 노인상담 / 홍주연 역 / 학지사 2016
노인교육론 / 임구원 저 / 지식공동체 /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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