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조회수 1억찍고 만든 유튜브로 성공하는 현실적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1 / 2023.01.0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튜브 구독자수 13만 누적 조회수 1억회 누적 수익 총 2억원 가량을 벌고 찾아낸
현실적인 부의 추월차선
고등학교 시절 무 스펙 무 근본인 나는 뒤늦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지만 당연히 경쟁에서 뒤쳐지고 말았다. 공무원 시험이 몇 개월 안 남은 시점 어렴풋이 내가 합격하지 못한다는 것을 이미 느끼고 있었고 나는 그 무렵부터 공무원 학원 아래층 PC방에서 한숨만 내쉬며 앞으로 인생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미 뒤쳐진 상태로 남들의 그림자만 보며 쫓아 가기보다 다른 지름길을 찾기 위해 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 결국 시험이 한달남은 시점 부모님께 유튜브로 생긴 수익 100만원이 들어있는 통장을 내밀며 19살 당시 공무원 시험을 포기하겠다 선언한다.

결국 지금 나는 24살에 유튜브로만 2억원이 넘는 수입을 얻었다. 물론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금액은 아니다.... 세금도 내고 어린 나이의 패기로 많은 소비도 했다.
하지만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꿀 수도 있는 남들과 다른 관점을 얻었다.

“최근에 유튜브 조회수 잘 안 나와서 망할 것 같으니까 발악을 하네” 뭐 이런 반응도 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공무원 시험도 못 붙은 패배자 소리를 듣던 나는 지금현재
할부없이 현금으로 구입한 BMW신차를 타고 학교를 등교하고 욕심 부리지 않는 선에서 마음껏 쇼핑도 하고 시간을 온전히 나에게 투자하고 있다.
내 목표는 공무원 학원 아래층 피시방에서나 지금이나 전혀 변하지 않았다.
남들보다 더 빨리 돈을 벌 수 있는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것
그리고 나는 항상 그것에 진심이다. 이 글은 남들보다 공부도 뒤쳐지고 재능도 없던 내가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게 해준 방법을 총 정리 하였으며 부디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목차
1장 진입장벽의 법칙
2장 지속성의 법칙
3장 영향력의 법칙
4장 대리만족
5장 벤치마킹
6장 해외 레퍼런스
7장 숏폼 콘텐츠
본문내용
유튜브를 시작하며 콘텐츠를 시작할 때 진입장벽에 대해서 생각해봐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튜브를 시작하기위해 콘텐츠를 찾기 시작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이 단계에서 소비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에서 포기한다.
보통 각종 유튜브 관련 책이나 영상강좌 인터넷 글들을 보면 대부분 본인이 좋아하고 흥미 있어 하 는 콘텐츠로 시작하라는 것이 일반적이다.
틀린 말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순히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에서 끝낼 것이 아닌 성공하기 위해서 가 전제이기 때문에 가장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단순히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과연 시청자들도 좋아하는가? 혹은 관심이 있는가? 대중적인가를 먼저 고민 해봐야한다.
아무리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고 재능이 있는 분야여도 대중들이 관심이 없다면 결국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뜻이다. 여기서 우리는 진입장벽의 딜레마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한다
대개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콘텐츠장르를 보자면 게임 먹방 V로그 등이 있고 취미나 성향에 따라 영화리뷰, IT 기기 리뷰 및 소개 정도가 일반적인데 그 이유는 바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즉 나도 가능하고 누구나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무런 특별한 재능이나 자본 없이도 시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 들이 실패한다. 진입장벽이 낮다는 건 즉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은 남들보다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다.
게임이라고 하면 남들보다 월등한 실력이라던가. 타고난 유머감각 먹방 이라고 하면 남들보다 많이 먹거나 맛있게 먹는사람 이라던가 V로그라면 예쁘거나 잘생긴 혹은 매력있거나 특이한 환경이나 직 업을 가진 사람들이 승리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경쟁에서는 당연히 남들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이기 기 마련이다.
시청자들은 냉정하다. 시청자들은 평범한 사람의 평범한 게임영상이나 평범하게 생기고 평범한 정도 로 먹는사람의 먹방이나 평범하게 살고 평범하게 생긴 사람의 V로그 같은건 소비하지 않는다.
이게 현실이다 나의 진실성 있는 평범한 모습을 어필하다보면 시청자들이 내안에 숨어있는 매력을 발견해주지 않을까? 하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은 남들에게 관심이 별로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해결방안을 알려주기 위하여 작가는 이 책을 저술했다.전반부에서는 작가가 생각하는 자존감에 대한 정의와 중요성을 설명해주고, 사람들은 사회적인 동물이라 서로가 하는 말, 행동, 선택 감정 등 모든 것에 서로 영향을 미치고, 더욱이 스마트폰과 SNS의 발달로 인해 서로의 교류가 더 많은 이 시대에 자존감은 더욱더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중반부에서는 자존감이 부족할 때 흔히 나타나는 사랑과 자존감 유형, 이별에 대한 유형, 자존감이

  • 한류 속의 K-pop K팝 성공사례와 경제적 효과
  • 유튜브의 K-POP동영상은 2010년 기준으로 약 8억회 조회됐지만, 지난해엔 약 23억 회로 3배 가까이 늘어났다. 한 번이라도 K-POP 동영상을 열어본 국가도 2010년 229개국에서 지난해 235개국으로 증가했다. 양적질적 진화를 거듭하면서 K-POP은 전 지구적 문화 현상으로 떠올랐다.지난해 유튜브의 K-POP 조회수를 국가별로 살펴볼 경우 ▶일본(4억2300만 번) ▶미국(2억4000만 번) ▶태국(2억2000만 번) ▶대만(1억8000만 번) ▶베트남(1

  • [경영학] 유니클로 기업 전략 분석 및 swot 분석
  • 만든 초경량 소재인 FTF(초박지용 필라멘트) 개발에 성공해 상품화 하고 있다. 형상기억 전세계적으로 보면 천연섬유의 기능을 극대화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첨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 독일과 일본에서는 기능성 원료와 천연섬유를 복합 방적해 만든 폴리코튼, 폴리울이 새로운 고유명사로 등장했다. ② 친환경 섬유 개발의 흐름친환경 섬유 역시 유럽과 미국,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환경오염과 함께 웰빙에 이어

  • [커뮤니케이션] UCC 현황과 문제점 분석, 미래의 발전방향
  • 만든 신 개념의 케이블 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UCC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덕션을 가지고 User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송국와 같이 기존 방송의 틀을 깨고 UCC 자체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가 도래 할 것이다. 13. 결론저작권 문제, UCC에 대한 User들의 잘못된 인식, 기술적인 부분 등 UCC에 대한 아직 해결하지 못한 과제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현재의 UCC는 진행형에 있다. 무궁무진한 UCC의 잠재력, 디지털 시대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상

  • [정보통신] UCC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해결됐다고 해서 UCC 업체들의 고민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에 고민의 정점이 놓여 있다. 현재 UCC 업체들은 저작권자의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합법적 콘텐츠 상거래 플랫폼으로 정착할 것을 선언하고 있다.내려받기 서비스이든, 혹은 광고 기반 콘텐츠 플랫폼이든, 또는 기존에 없었던 콘텐츠 플랫폼이든 풍부한 콘텐츠가 자신들의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거래되는 장터를 꿈꾸고 있다. 이는 현실적으로 조만간 실현 가능한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