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아이 버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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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머리말-
친구들과 분식집에 간 유영이는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친구들에게 티 내지 않습니다. 난 아무거나 너네 먹고 싶은 거 먹어 야 너는 그런 것도 모르냐 지영이는 친구가 무시하는 말을 해도 아무렇지 않은 적 우선 넘깁니다. 이 아이들을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정체성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정체성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 것을 결정할 때 결정적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정체성은 아이를 지켜주는 든든한 갑옷이죠 31년 동안 초등학생 아이들의 담임을 맡으며 아이들의 정체성이 만들어지는 순간을 수없이 접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정체성을 만들 수 있게 부모와 교사는 어떻게 도와야 할까요 네가 좋아하는 노래가 듣고 싶어 정체성은 초등학교 때 절반 넘게 형성됩니다.이 시기에 어떤 정체성을 만드는지가 매우 중요하죠 이때 교사의 역할은 아이들이 정체성을 드러내게 하는 것입니다. 어느 흐린 날에 점심시간이었습니다. 날씨가 안 좋아 아이들이 일찍 교실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당번인 유영이에게 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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