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와복지_아동권리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고, 아동권리를 존중할 수 있는 실천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아동권리의 개념과 유형
2) 아동권리를 존중할 수 있는 실천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나라의 아동의 권리에 관한 관심은 아동권리옹호운동의 소파 방정환이 그 출발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국가 그리고 민족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희망은 오직 어린이를 잘 양육하는 데에 있다는 사상을 토대로 1923년 어린이날 제정을 하였는데 이는 아동의 권리에 대한 사회적 지지를 얻고자 하는 취지를 가진 것이었다.
본래의 어린이날은 5월 1일이었는데 광복 이후에 5월 5일로 지정하고 1961년 아동복지법을 통해 어린이날을 5월 5일로 하였다. 1973년에는 공휴일로 제정하였다. 이어 아동권리선언이 채택되었으며 대한민국의 어린이헌장과 아동복지법이 제정되었다.
- 참고문헌
-
1. 아동권리와 아동복지, 이혜원, 집문당, 2006 김성경 외 2명, 아동복지론, 양서원, 2005. 김정래(2002) 아동권리 향연, 교육 과학사
2. 유엔아동권리협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3~6월 관찰일지+발달평가(2018년 통합지표 인증)
- 지진과 화산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_1 자신이 한국어 교사가 되어 가르칠 문법 항목을 하나 고르십시오 2 그 문법을 적용할 교수법을 2주 2차시에 공부한 외국어 교수법 중에서 하나 고르십시오 3 그 문법 항목을 그 교수법을 적용하여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4 그 문법과 교수법을 적용할 때 어떤
- [십계명]십계명의 성격, 십계명의 형성과정, 십계명의 내용, 십계명의 사형제도, 십계명과 율법, 십계명과 히타이트 조약 분석
- 사형제도에 대한 언약신학적 고찰
- [교육심리] MBTI검사 소감문(ISTP)
- 성경에서 말하는 사형제도
-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교육심리학적 분석
- [이태준, 이태준의 가치관, 이태준의 문학, 국어 실천력, 주인공의 성격 비교] 이태준의 생애, 이태준의 가치관, 이태준 문학의 성격, 이태준 문학의 국어 실천력, 이태준 문학 작품 속 주인공의 성격 비교 고찰
- 쉽게 씌어진 시 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