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능력평가론_고급에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시험을 각 3문제 씩(12문제) 유형을 다르게 해서 출제하고 출제 의도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외국어로서의한국어능력평가론
고급에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시험을 각 3문제 씩(12문제) 유형을 다르게 해서 출제하고 출제 의도를 기술하시오.
<듣기>
1. 이 대화의 중심내용은 무엇인가?
1번: 환경파괴와 보호 2번: 아마존의 자연훼손
3번: 환경파괴의 영향 4번: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
>>(연세한국어5,9과),출제의도: 전체적인 대화 상황이나 맥락 파악을 요하는 질문
2. 두 사람의 대화는 무엇입니까
1번: 토론 2번: 대담
3번: 강연 4번: 상담
참고문헌
<참고문헌>
1.곽지영 ( Ji Young Kwak ). "특집논문 : 고급 한국어 교재 개발의 실제 -"연세 한국어 5"를 중심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3.- (2008): 261-298.
2.곽지영 ( Ji Young Kwak ). "멀티미디어 자료 개발의 실제 -일반 목적 한국어 고급 수업의 부교재를 중심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6.- (2011): 37-67.
3.구민지 ( Min Ji Koo ). "논문 : 읽기 텍스트 난이도 측정법 연구 -학문목적 한국어 고급 읽기 교재 수록 텍스트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22.2 (2011): 27-48.
4.장희경. "전통 문화 교육을 위한 한국어 교재 구성 방안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5. 인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듣기, 읽기, 독서의 평가 -학교 현장의 평가현황 분석
  • 평가이다. 평가가 교육 과정의 각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제 역할을 해내지 못했을 때에는 엄청난 부작용을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평가는 계속 주목받을 수밖에 없ㄱ, 평가에 대한 비판적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이번 발표에서는 7차 교육과정의 듣기, 읽기, 독서 영역의 평가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이 기준이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서 중 고등학교의 중간, 기말 고사 시험 평가지와, 교과서, 교사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프로젝트매니저/신입)112. 자기소개서(SCS/기술영업/경력)113. 자기소개서(SK제약/영업직/신입)114. 자기소개서(SK주식회사/공정기술개발/경력)115. 자기소개서(SK주식회사/화공엔지니어/신입)116. 자기소개서(SK텔레콤/생산관리/경력)117. 자기소개서(SK텔레콤/인사

  • [문학] 시의 창작세계
  • 쓰기 214사물의 이치를 따라 쓴다 218그림은 나를 다시 태어나게 하였다 223꿈의 하늘 229연과 영혼 233고전과 상상력 읽기 1 238고전과 상상력 읽기 2 241시읽기의 실제 246우리 명시와 시인에 대한 이해 1 253우리 명시와 시인에 대한 이해 2 257우리 명시와 시인에 대한 이해 3 262필자 소개 강우식-1966년 현대문학으로 등단시집(박

  •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세미나 자료집】연구 자료 ORM 98-4-4제7차 교육과정에서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일시 : 1998. 12. 17. 13:00 - 18:40장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주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후원 : 교 육 부세미나 프로그램13:00 - 13:30 등 록13:30 - 14:00 개회식 사회: 조난심(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본부장)개회사 박도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제1부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총론)14:00

  •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 12.평가와 필요한 수정의 실시13.바람직한 행동의 재강화Alberecht, K, (1983) :1.진단단계2.문제결정단계3.실천단계4.평가단계Blake & Monton(1968) :1.그리드의 이론의 학습2.팀웍의 개선3.부문간의 개선4.이상적 전략모델의 전개5.계획 설정과 실천6.평가와 정착화-이상의 제견해를 종합할 때 組織開發의 접근방법은 일반적인 문제해결 과정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다. 다음은 각 단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