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론_원격교육기관에서의 교수자 외에 튜터를 별도로 두고 원격교육의 지원 체제로서 학습자의 학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튜터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원격교육기관에서 다양한 역할 모형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역할 모형을 수집하고, 온라인 원격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바람직한 튜터의 역할 모형을 제안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원격교육론
온라인 원격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튜터의 바람직한 튜터의 역할 모형
원격교육기관에서의 교수자 외에 튜터를 별도로 두고 원격교육의 지원 체제로서 학습자의 학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튜터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원격교육기관에서 다양한 역할 모형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역할 모형을 수집하고, 온라인 원격교육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바람직한 튜터의 역할 모형을 제안하시기 바랍니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원격교육
(2) 튜터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미숙. “원격대학 튜터의 역할에 대한 성인학습자와 튜터의 인식 비교.” 서울: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2. 주영주, 김지연. “e-Learning 환경에서 교수-학습지원체제로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교육과학연구 1 (34): 2003
3. 김현숙. “사이버대학교 튜터의 역할 실현 분석.” 사회과학연구 2 (24): 139-166
4. 라선아 외. “튜터제도 내실화 방안 시범운영 및 효과분석을 위한 제도개선 실행방안 개발.” 서울:한국방송통신대학교원격교육연구소, 2018
5. 신나민. "해외 원격대학의 튜터제도 운영."평생학습사회1 (1): 171-1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원격교육의 정의,특징, 원격교육과 저작권,CAL(컴퓨터보조학습),원격화상교육, 원격교육의 사례, 원격교육의 제고방향
  • 론참고문헌Ⅰ. 서론Holmberg에 의하면 원격교육은 교육을 제공하는 조직과 학습자 사이의 계속적인 비접촉적 의사소통에 기초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한다. 그에 의하면 원격교육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두 가지 특징을 가진다. 첫째는 교수자와 학습자의 분리이고, 둘째는 교육을 계획하고 지원하는 조직의 존재이다. 우선 교수자와 학습자의 분리에 기초하여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은 원격교육의 모든 형식의 전제가 된다. 그리고 학습자료를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 한국 원격교육 사례 원격교육 발생배경 정보통신기술이 급속하게 발달함에 따라 오프라인 형태의 기존 교육체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체제의 대두가 절실히 요구되었다.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른 접근성의 확대로 인해 전통적인 교육체제에서 나타났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사이버 공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교육체제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국내외 교육기관에서는 정보화 사회의 교육

  • 원격교육에서의 자율적인 학습, 어떠한 학습방법이 요구되는가? 원격교육에 대한 문제점,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교육지원 및 환경(5) 교수실재감2) 원격교육에 대한 문제점의 극복 방안(1) 학습자 지원 서비스(2) 학습지속률을 높이기 위한 교육지원(3) 기조절학습능력의 향상을 위한 지원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원격교육이란 면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전통적인 수업방식에서 탈피하여 일정한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는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에 정보를 전송 할 수 있는 매체를 이용하여 교육을 시도하는 것이다. 즉 원격교육은 학습자와 교수자간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
  • 학습자 중심의 적극적 학습4. 교육과정의 탄력성5. 행정의 효율성Ⅲ. 사이버 교육의 형태와 발전 추이Ⅳ. 국내 사이버 교육 주요사업자 동향Ⅴ. 사이버 교육 사례1. 초중등학교의 사이버 교육1) 인프라 구축 현황2) 인터넷 및 ICT 활용 교육3)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4) 대안학교2. 고등교육1) 사이버대학2) 한국방송통신대학교3. 사이버 교육사이트 운영1) 운영 현황2) 운영 사례4. 기타1) 원격교육연수원2) 기업체 사이버 교육Ⅵ. 결론Ⅰ. 서론

  • 11장 원격교육프로그램의 설계와 개발
  • 모형과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3. 원격교육 프로그램 개발 활동에 포함되는 주요 기술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2장. 학습동기유발원격교육은 학습자의 능동성, 주도성 그리고 통제를 기초로 하는 것으로 학습자의 적극적 참여가 요구된다. 그러나 이러한 적극적 참여는 쉽게 나타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잘 준비된 프로그램에 의해서 가능한 것이다.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학습내용을 제공하고 흥미와 재미를 갖게 하기 위한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