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언어교수이론-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자료는 다양합니다 한국어 학습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자료를 하나 정하고 (ex 신문, 드라마, 동화, 노래 등) 그 자료를 교실에서 가르치는 데 적절한 언어교육 이론과 방법을 쓰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과목명 :
아이디 :
이 름 :
<본문내용 작성>
자료 선정 및 교수학습 방법
한국의 유행가는 한국어 학습에 특히 유용하다. 한류를 통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유행가이고, 음악에는 운율과 맥락이 있어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어 교수·학습을 위한 자료로는 가수 ‘방탄소년단’의 노래 ‘봄날’을 선정하였다. ‘봄날’는 느린 곡조와 일상적인 가사로 단어를 배우기 쉽고, 외국어나 외래어가 사용되지 않았기에 한국어 교육에 탁월하다. 학생들은 이 자료를 통해 한국어의 대중문화에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2. 브레인라이팅
브레인라이팅은 많은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조직에서 활용되는 아이디어 창출기법이다. 발언에 소극적인 인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지배적 개인의 영향력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중급 학습자의 경우 기초를 닦을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인 활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책상을 모둠별로 배치한 다음, 모둠당 4명의 학생이 둘러앉도록 한다. 그리고 한 장의 가사지에 8개의 의견을 쓸 수 있는 구분란을 만든 후 각 모둠원에게 인쇄물을 배분한다. 3분 동안 한 구분란에 가사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쓴 후 3분이 지나면 자신의 인쇄물을 오른쪽 사람에게 전달하게 한다. 각 모둠원은 왼쪽 사람에게 받은 인쇄물에 적힌 해석을 발전시켜 의견을 적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생각을 표현해 내는 능력까지 보여줄 수 있는 것도 바로 자기소개서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일정한 양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단지 필수적인 요건, 즉 가정환경과 성장과정, 성격, 가치관, 장래성 등의 기본적인 틀을 살려가며 나름대로 개성 있게 작성한 것이 가장 바람직한 자기소개서이다. 2.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자기소개서는 수험생 개인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데 다시없는 기초적 자료로서, 특히 서류전형을 통해 채용을 실시하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자신이 협조정신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당신의 건강은 어떤 편이라고 생각합니까? - 건강 관리를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있습니까? -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무엇입니까? - 최근 읽은 책이나 영화에 대한 감상을 말씀해보세요.최근에 읽은 책 중 이외수 ‘장외인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언어교육에 큰 혼란을 느끼게 된다. 두 언어가 모두 정립이 되지 않은 채 머릿속에 들어오게 되니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는 배우려던 외국어 뿐만 아니라 자국어 마저도 배우기 싫어하는, 배우기를 거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생활 속 자연스러운 습득을 하거나 그럴 수 없다면 적어도 먼저 우리나라의 말을 아이에게 정립되도록 가르치는 것이 어떨까?둘째, 외제차 등 해외제품. 우리나라는 이상하리만큼 해외에서

  • [한국어 교육] 한국어 문화 교육 방법론 연구사
  • 차 례Ⅰ. 한국어 교육의 문화 교육 논의 2Ⅱ. 한국어 문화 교육 방법론 연구사 2권오경 (2006), “한국어 교육에서의 한국 문화 교육의 방향” 2김영란 (2005), “한국어 교육 자료에 나타난 한국 문화-성인 대상 교육 자료를 중심으로” 3김영주 (2007), “단편비디오를 이용한 문화교육의 유효성-영어권 한국어 고급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3김정숙 (1997), “한국어 숙달도 배양을 위한 한국 문화 교육 방안” 4김정은 (2005), “한국어 교육에서 언어문화 교

  • [인문학]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어법오류 수정하기
  • 수 있으며, 튜터들은 해당 과목의 심화학습과 전문성 향상, 그룹 활동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리더십 함양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조사자 : 김민지원문3) 영화는 사회를 비추는 거울’이라는 명언을 되돌려보면 사회는 이미 충분히 잔인하다.✐분석 되돌리다 는 움직이던 쪽과 반대되게 방향을 바꾸어 가게 하거나 돌아가게 하다는 뜻이므로 적절치 않다. 다시 생각한다는 뜻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