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교육]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주일학교 교육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컴퓨터로 수업을 하고, 숙제를 하며 자기를 알리는 도구로 컴퓨터를 사용한다. 요즘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들 가운데 하나가 컴퓨터이다. 더 나아가 통계청에 의한 자료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해를 거듭 할수록 컴퓨터 보급률과 인터넷 사용률이 늘어가고 있다. 단위 : %분 류200120022003200420052006인터넷인터넷컴퓨터인터넷컴퓨터인터넷컴퓨터인터넷컴퓨터인터넷6-19세93.391.496.894.897.196.298.497.89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정리) 14-2(정리) 언어 기능별 평 유형과 쟁점①말하기 평가 : 인간에 의한 실시-인간 채점, 기계에 의한 실시-인간 채점, 기계에 의한 실시-기계 채점②쓰기 평가③읽기 평가 : 읽기 평가는 읽기 숙달도를 평가하는 경우와 교실의 학습을 위해 시행되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음④쓰기 평가 : 주관식의 수행 평가한국어 기능별 평가①듣기 평가의 문항 유형 : 발음어휘문법 요소, 전체 내용 파악, 세부 내용 파악, 특정 정보 파악, 상황 이해 및 내용 추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복잡경영과 커뮤니케이션
수 있다면, 새로운 잠재고객을 확보 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고객들에게 역시 고객만족을 선사하여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와 더불어 매출액 증가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참고자료 >불확실성을 경영하라 - 삼성경제연구소복잡계 워크샵 - 복잡계 네트워크숨겨진 질서(Hidden Order)- John Holland정재승의 과학콘서트삼성경제연구소 사이트 (http://www.seri.org)복잡계 개론 - 윤영수, 채승병SONY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 복잡계 경영
- MBTI BDI CES D STAI MBTI 정의 MBTI 역사 한국 MBTI 역사 MBTI 검사대상
개론 수강생을 대상으로 BDI를 실시한 후 2주 뒤에 다시 동일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두 검사간 상관은 .75이었다.6) 이영호(1993)의 수정문항을 대학생 125명에게 실시한 결과, cronbach α값은 .98이고, 반분신뢰도 계수는 .91이었다. 일반인 256명에게 실시한 결과, cronbach α값은 .84이었다.- BDI의 타당도1) Bumburry 등(1978)의 정신과 전문의와의 조직적 면담결과와 BDI간의 비교에서는 Pearson의 적률상관계수가 .62로 나타났고, 정신과적인 등급 척도와의 상관계수는 .7
- [영화분석] 팀 버튼 - 크리스마스 악몽
개론 수업을 들으면서 느끼는 것이 너무 많다. 우선 영화를 공부한다는 것은 단지 공부가 아닌 창조라는 점, 그리고 단지 공부라고 했지만 그 공부 자체가 정말 무궁무진한 영역에 걸쳐 있다는 점, 또한 그러한 공부와 창조가 소극적으로 종이에만 머물지 말고 그에 걸 맞는 차원의 세계에서 구조화되고 이미지화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점 등이다. 한 가지도 벅찬데, 그리고 이런 세 가지 숙제만 있는 것이 아닌데 대체 영화를 공부한다는 것은 얼마나 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