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정의 및 관점에 따른 광고의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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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의 정의 및
관점에 따른 광고의 기능
차 례
1.
서론
2.
본론
(1) 광고의 정의
(2) 마케팅 관점에서의 광고의 기능
(3)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광고의 기능
3.
결론
1. 서론
산업의 발달,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전 세계는 하나의 글로벌 시장으로 재편성되고 있으며, 정부 차원의 교류 외에도 기업들의 글로벌화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구의 반대편의 소식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대중매체 및 인터넷을 통해 바로 바로 확인할 수가 있는 시대이다. 대중매체를 통해 엄청나게 많은 양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정보 중 광고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정보의 형태중 하나이다. 내가 원한다면 원하는 대로, 원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되고, 광고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도구가 아니고, 하나의 문화로까지 인식되고 있다.
광고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 및 성능, 효능 등에 대해 설득적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활용하는 마케팅 노력의 일체를 말한다.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며 사회적인 영향력 또한 가지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여 기업들은 광고활동을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광고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는 등 자본주의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광고는 무엇인지 그 정의와, 광고에 대한 관점 중 마케팅적인 관점,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2. 본론
(1) 광고의 정의
광고는 한문으로 ‘廣告“로 널리 알린다. 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는다. 광고에 대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정의를 내리고 있다. 국가별, 기관별, 기업별로 그 정의가 상이하지만, 기본적으로 광고란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주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기업의 이미지나 브랜드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지불한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이자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광고 산업을 직접적으로 구성하는 요소는 크게 광고주, 광고대행사, 매체사, 소비자가 있으며, 이들은 광고를 둘러싸고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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