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과목명
경영학개론
주제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이름
ID
1. 글자체는 굴림, 글자 크기는 10, 줄간격 160으로 기준합니다.
2. 과제 분량은 2~3p로 작성합니다.
3. 과제 제출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로 저장합니다.
1. 서론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우리는 예년과 다를 바 없이 비행기를 타고 관광을 가서 호텔에서 자고 외식을 했을 것이다. 호텔, 관광, 항공, 외식 산업의 공통점은 우리에게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 더 중요한 공통점은 코로나19 위기의 직격탄을 맞은 산업이라는 것이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기도 하지만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기회를 차단하는 식으로 삶을 간접적으로 위협하기도 한다. 왜냐하면 현대인은 가끔씩 일상의 긴장에서 잠시 벗어나 새롭게 주의를 환기하는 경험을 통해 일상을 반복적으로 영위할 동력을 얻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 안전과 효과가 담보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시기에 대해서는 누구도 정답을 알지 못한다. 현재의 불황보다 이 불황이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이 Refresh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약해지기만을 기다리기만 했다가는 반등할 기회를 잡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적극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호텔 산업을 예로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자.
2. 마케팅 계획 수립
마케팅 계획은 목표 및 사명 설정, 환경 분석, 영업목표 수립, 전략 수립의 네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1) 목표 및 사명 설정
피터 드러커는 목표 및 사명을 설정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다음과 같은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그가 제안한 다섯 가지 질문은, ①우리 회사는 무엇인가? ②우리 고객은 누구인가? ③우리 회사에게 고개의 가치는 무엇인가? ④우리 회사는 장래 어떤 기업이 될 것인가? ⑤우리 회사는 장래 어떤 기업이 되어야 하는가?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리포트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믹스를 생각해보자.
  • 과목명경영학개론제출날짜주제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믹스를 생각해보자.이름아이디※ 과제 제출 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로 저장합니다.I 서론테슬라(Tesla)는 혁신적인 전기 자동차와 재생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는 미국의 기업으로, 2003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급속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테슬라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

  • 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 경영학개론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마케팅믹스의 정의2. 선택 제품의 마케팅믹스 세부 구성(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기업에서 오랜 시

  • 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경영학개론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목차Ⅰ. 서론 Ⅱ. 본론1. 마케팅믹스의 정의2. 선택 제품의 마케팅믹스 세부 구성(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글에

  •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1. 마케팅 믹스의 정의마케팅 믹스란, 마케팅 매니지먼트에서 중요한 업무 중 에 하나이다. 마케팅 목표의 최고의 판매수익을 이루어 내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서 이용되어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반적으로 여러 가지 방면에서 균형이 잡히도록 조율되어 지는 일이다. 마케팅 믹스를 보다 최선의 방법으로 구성한다면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에 의해

  • 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과목명경영학개론주제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이름ID1. 글자체는 굴림, 글자 크기는 10, 줄간격 160으로 기준합니다.2. 과제 분량은 2~3p로 작성합니다.3. 과제 제출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hwp)로 저장합니다.Ⅰ. 서론마케팅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그 상품 및 용역이 이동되는 모든 과정 및 활동으로 경제적으로 특정한 유형을 초월한 거대적인 개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