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_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과목명
경영학개론
주제
전기자동차, 휴대폰 등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생각해보자.
이름
ID
1. 글자체는 굴림, 글자 크기는 10, 줄간격 160으로 기준합니다.
2. 과제 분량은 2~3p로 작성합니다.
3. 과제 제출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로 저장합니다.
1. 서론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우리는 예년과 다를 바 없이 비행기를 타고 관광을 가서 호텔에서 자고 외식을 했을 것이다. 호텔, 관광, 항공, 외식 산업의 공통점은 우리에게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 더 중요한 공통점은 코로나19 위기의 직격탄을 맞은 산업이라는 것이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기도 하지만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기회를 차단하는 식으로 삶을 간접적으로 위협하기도 한다. 왜냐하면 현대인은 가끔씩 일상의 긴장에서 잠시 벗어나 새롭게 주의를 환기하는 경험을 통해 일상을 반복적으로 영위할 동력을 얻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 안전과 효과가 담보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시기에 대해서는 누구도 정답을 알지 못한다. 현재의 불황보다 이 불황이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이 Refresh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약해지기만을 기다리기만 했다가는 반등할 기회를 잡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적극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호텔 산업을 예로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자.
2. 마케팅 계획 수립
마케팅 계획은 목표 및 사명 설정, 환경 분석, 영업목표 수립, 전략 수립의 네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1) 목표 및 사명 설정
피터 드러커는 목표 및 사명을 설정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다음과 같은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그가 제안한 다섯 가지 질문은, ①우리 회사는 무엇인가? ②우리 고객은 누구인가? ③우리 회사에게 고개의 가치는 무엇인가? ④우리 회사는 장래 어떤 기업이 될 것인가? ⑤우리 회사는 장래 어떤 기업이 되어야 하는가?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