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_경영환경이란 무엇이며, 경영환경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바람직한 경영활동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경영학개론
경영환경이란 무엇이며, 경영환경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바람직한 경영활동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차 례
1.
서론
2.
경영환경 의의
3.
경영환경이 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4.
기업의 대응전략
5.
결론
1. 서론
UN은 지난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환경개발회의에서 중요한 원칙을 천명하였다. 지구촌은 더 이상 무분별하게 환경을 개발해서는 안 되며 경제는 환경을 보존하는 선에서 성장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리우 선언을 발표한 것이다. 리우 선언 이후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의 핵심 화두로 떠올랐다. 기업은 더 이상 이윤만을 추구해서는 생존할 수 없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환경을 보존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이제는 단기적인 비용을 아끼기 위해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훼손하는 기업은 정부로부터 제재를 받을 뿐 아니라 고객으로부터도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는 시대가 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은 기업 가치 사슬의 전 부문과 관련된다. 예를 들어, 공장을 지을 때 최대한 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것, 직원 건강과 안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 업무 공간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적 관련 없는 후원이나 자선 활동과 같은 사회 공헌 활동 등은 대표적인 CRS 활동이다. 기업에게 사회적 책임을 지우는 경향은 대표적인 경영환경의 변화다. 경영환경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2. 본론
(1) 경영환경 의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