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적 유전자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25 / 2022.07.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이타적인 유전자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읽게되었다.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인 유전자’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지만 이 책의 제목인 ‘이타적 유전자’에 대해서는 사실 처음 들어봤다. 그래서 호기심을 가지고 나는 이 책을 펼쳤다. 평소 나는 인간의 본성은 이기적이고 악하다고 생각하는 성악설을 믿고 있었다. 자연스럽게 과연 우리 인간에게 이타적인 유전자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사실 이타적 유전자는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이기적인 유전자와 그 뿌리를 같이 한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 그 이유는 우리는 항상 우리에게 유리하게 행동할 이기적인 유전자를 가지고 행동하기 때문이다. 이는 나뿐만 아니라 친구, 선생님, 부모님 모두 이기적으로 행동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기적인 유전자를 바탕으로 한 행동은 이타적인 행동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저자의 주장이다. 서론을 읽으면서 나는 솔직히 고개를 갸웃거리며 '정말 그런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에 담긴 다양한 사례와 근거들을 통해 저자의 이런 주장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독서를 통해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4. 공감과 비공감 되는 내용(1) 공감되는 내용인터넷 상에서 차별적인 발언을 하는 사람들, 차별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만 차별주의자라 부르지 않는다는 것과 선량한 차별주의자는 일상 생활을 살면서 자신의 고정관념이 차별인지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가르킨다는 것이 공감되었다,(2) 공감되는 않는 내용 이 세상에는 같은 사람이 단 한명도 없는 만큼 모든 사람이 같은 생각과 사고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유전자 기술을 이용해 여자를 탄생시킨다. 두 사람이 파피용호의 역사를 이야기하면서 이야기는 끝이 난다. 3.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영원히 탈출을 계속할 수는 없다.’라는 문장이 이 소설에서 가장 강조되는 문장이며 나에게 인상깊은 문장이다. 우리는 지구에서 파피용으로, 파피용에서 새로운 행성으로 탈출을 반복한다. 작가는 인류의 한계를 드러내면서도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말하고 있다. 인간이 만들어 놓은 순결한 법과 윤리 의식이 있어

  • 1분 과학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꿀잼 과학 이야기) [독서감상문]
  • 유전자는 오래 전에 사라져야 하지만 지속적으로 동성애자가 나타나는 것은 왜일까?생물학자 에드워드 윌슨에 따르면, 동성애자들은 감정에 대한 지능이 이성애자보다 높게 나왔으며 어린 시절 감정지능이 매우 좋음이라고 나온 아이들이 나쁨으로 나온 아이들보다 나중에 동성애자로 나타날 확률이 두 배 더 높았다고 한다. 동성애자들은 동정심과 협동심에서 높은 점수를 나타냈으며 적대심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한다. 이렇게 이타적이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