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영재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재 프로그램
목차
1. 영재 프로그램의 배경 및 경향
2. 영재 프로그램의 목적 및 특성
4. 영재 판별
5. 영재 교육과정 운영방식
3. 영재 프로그램 모형
6. 각국 영재 프로그램의 특징 및 운영 예
1) 영재 프로그램의 배경 및 경향
고대그리스 - 플라톤이 특별한
지적 재능이 있는 어린 남녀
를 위한 특별한 교육을 주장
하면서부터 시작
터만 (Lewis Terman) : 스탠포드-비네지능검
사와 그의 영재 아동연구 영재교육분야에서
영재교육운동의 아버지
비네-사이몬 지능검사를 개정하여 1916년에
모든 미국형 지능검사의 최초 형태인
스탠포드-비네 지능검사를 제작
1920-1930년대 - 정신적 유전성, 정신능력의
측정, 이상 특성을 가진 아동
에 대한 연구 등 경험적 과학
적 연구와 심리학의 발전으
로 인해 영재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
출처:http://lifecuration.tistory.com/212
1) 영재 프로그램의 배경 및 경향
1957년 10월 4일 - 구 소비에트 연방이 최초의
인공위성 ‘스푸트닉 호’발사
☞ ‘스푸트닉 호’발사와 미국의 영재교육
- 영재들을 판별하게 되었고,
속진학습과 능력별 학습진단편성이
이루어짐
- 압축교과과정을 운영 하였으며, 대학에서
가르치는 강좌를 고등학교에도 개설함
- 초등학교에서 외국어를 가르치게 되었고,
새로운 수학, 과학 교육과정이 개발됨
‘스푸트닉 호’ 발사 이후
- 유럽 ,대만, 중국, 싱가포르 등의 국가들
도 정책적경제적 지원을 통해 다양한 영재아
교육 실시
출처:http://m.blog.daum.net/obk2030/16533653?np_nil_a=2
1) 영재 프로그램의 배경 및 경향
1988년 미국
- ‘영재교육에 관한 연방정부법’ 제정
→미국에서는 영재아 교육에 대한 관심이
절정에 이름
- 각 주정부에 영재교육과를 설치하는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확대
→미국 영재교육연구가 만들어 지고 관학
연계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