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장 모리스 메테를링크의 영향과 수용 - 김소월과 박목월의 경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본문내용
-
1. 메테를링크의 생애와 작품세계
1.1 초기의 활동과 희곡의 창작
모리스 메테르링크(1862~1949):
프랑스어로 작품을 썼던 벨기에의 시인, 극작가, 수필가
문학적 주제는 주로 죽음과 삶의 의미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벨기에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남
프랑스 낭만주의 작품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종교적인 주제를 다룬 희곡만 다룬 희곡만을 허용하는 상트-바르브 대학의 분위기로 인해서 가톨릭 교회와 조직화된 종교에 염증을 느낌
법학을 전공하기를 원하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1885년부터 켄트대학교에서 법학을 공부
몇 달 동안 프랑스 파리에서 지내는 동안 새로운 상징주의 운동을 전개한 시인들을 만남 → 빌리에 드 리슬 아담(1838~1889)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음
<온실>(1889) → 죽음과 운명의 관계를 취급,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