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ICT활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심화보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자주학습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개념형성, 생물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멀티미디어, 전기에너지 교육자료(학습자료) 분석Ⅰ. 과학과 ICT활용 교육자료(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1) ICT 활용 교육적 가치2) 다양한 학습 형태3) 손쉬운 인터페이스4)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력5) 수준별 수업6) 학습 및 활동 효율성 제고7)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8) 교수자
2006학년도 교육 실습교수 ․ 학습 지도안과목물리Ⅰ단원파동과 입자대상11학년(고등학교 2학년 11반)일시2006년 11월 2일 목요일 3교시장소물리실지도 교사김 형 곤교육실습생김 주 연결 재지도교사계연구부장교 감교 장순 천 고 등 학 교- 차 례 -◈ 교수-학습 과정안Ⅰ.단원지도 계획.2Ⅱ.진 단.6Ⅲ.지도의 실제.7Ⅳ.발 전.12
1. 학습 내용 분석3-2 (2) 빛의 나아감1)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에 ‘빛과 그림자’단원에서 발전하여 빛의 존재와 빛의 진행에 대하여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학습하도록 한다. 이 단원의 학습 목표는 빛이 있어야 볼 수 있다는 것, 빛이 공간에서 나아간다는 것과 중간에 물체가 있으면 나아가는 것을 방해 받는다는 것, 그리고 직선상으로 빛이 전파한다는 이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광원의 구분, 빛이 없는 곳에서 물체
정신지체 아동의과학과 교수학습지도 방법I. 서론II. 본론1. 과학교육의 성격2. 정신지체 아동과 과학교육1) 정신지체 아동의 인지적 및 심리적 특성(1) 주의집중력(2) 의미론적 기억(3) 논리적 사고력(4) 외향성2) 정신지체 아동과 과학교육의 필요성3. 정신지체 아동의 과학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정신지체 아동의 과학교육 방향2) 과학과 교수학습지도 시 유의점4. 정신지체 아동의 과학과 교수학습 지도 방법 및 실제1) STS학습 모형(1) 개관(2)
과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교수방법등의 실천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1. 통합교육의 실천 방법장애학생들에게 일반학급에서 비 장애 학생들과 지내는 시간을 주어 물리적인 통합만으로 통합교육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통합교육은 장애학생만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비 장애학생들에게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자신의 능력과 제한을 이해함으로서 학습동기를 내면화함으로서 스스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