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에세이는 일상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아무런 형식상의 제약없이 쓴 글이다. 에세이는 경수필과 중수필로 나눈다. 경수필은 가벼운 수필로 일상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재로 쓴 수필이고 감성적이며 주관적이며 개인적이고 정서적이며 개성적이다. 중수필은 무거운 내용을 담고 있는 사색적 수필을 의미한다. 베이컨적 수필을 말하는데 내용이 지적이며 사색적이며 철학적이다. 경수필은 주관적인 반면에 중수필은 사회적이며
무엇보다도 형, 세, 허실을 통해서 일거에 적을 무너트려야 한다고 주장한 그의 놀라운 전쟁관은 지금 생각해봐도 혁신적이다. 서구에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에서도 도저히 찾아볼 수 없는 손무의 천재적 인군 운영술과 전쟁 철학은 오늘날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인생을 사는 그 자체가 전쟁이 되어버린 지 오래인 현대의 자본주의 시회에서 우리가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뿐만이 아닌 타인과의 조화를 통해 현실을 정확하게 파
무엇인가?’ 이다 M/S(Market Share)~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 시장점유율(市場占有率)~셰어 또는 마케트(시장점유율)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A회사의 X상품 매출액이 국가 전체의 X상품 매출액 가운데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A회사가 독점적인가 아닌가도 셰어가 현저하게 높은가의 여부에 의해 판정된다. 에리어 마케팅(area marketing)~전국을 동일한 성질의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전개하는 마케팅 수법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각 지역의 특성을 파
무엇인가?’ 이다 M/S(Market Share)~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 시장점유율(市場占有率)~셰어 또는 마케트(시장점유율)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A회사의 X상품 매출액이 국가 전체의 X상품 매출액 가운데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A회사가 독점적인가 아닌가도 셰어가 현저하게 높은가의 여부에 의해 판정된다. 에리어 마케팅(area marketing)~전국을 동일한 성질의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전개하는 마케팅 수법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각 지역의 특성을 파
서적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KBS일요스페셜취재팀,2004,거름- 관련 신철호(성신여대 경영학과 교수)의 서평)이러한 유한킴벌리의 성공적인 사례는 새로운 제도가 성공하기까지 경영진의 신념과 제도가 열매 맺기를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람을 존중하는 사고방식이 사내에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기업 역시 사람과 사람으로 구성되고 연결된 하나의 인간조직단위이다. 기업은 물론이거니와 나아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