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육(숲체험 놀이)에 관련한 놀이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 그와 관련한 교구제작 계획안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7 / 2022.06.17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태교육(숲체험 놀이)에 관련한 놀이교육계획안을 작성하고 그와 관련한 교구제작 계획안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대상연령, 활동수, 교구제작 수, 단위활동계획 또는 종일계획 등인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
목차
I.서론

II.본론
1.생태교육(숲 체험 놀이)에 관련한 놀이교육계획안을 작성
2.교구 제작 계획안을 상세하게 작성

III.결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I.서론
- 숲 체험 놀이 활동은 아이들이 숲에서 자율적으로 마음껏 뛰어 놀면서 오감을 통해 자연만물과 교감하는 체험중심의 활동을 의미한다. 유아 숲 놀이 효과를 교육적 가치로 보면 신체적으로 건강해진다. 유아기에는 신체 건강은 모든 아동발달이 촉진될 수 있다. 그리고, 열린 감각과 감성, 인간과 사물간의 관계형성, 창의성, 문제해결 능력이 향상 되면 자연 활동을 통해서 생명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또래 아이들과 뛰어 놀면서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사회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발달하고 유아 숲 놀이를 통해서 학습 능력이 향상된다. 그리고 환경감수성이 증진되고 자아개념이 형성된다.
참고문헌
유튜브 채널 아동 교구
장희정 숲유치원 2011 호미
안해준, 손승민 외 놀이지도 2016 파워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의도되지 않은 교육과정 에 있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교육의 기본 설계도를 준비한다는 점에서 과거의 교육과정 개정에 비하여 보다 특별한 의미와 역사성을 갖는다고 볼 수 있다. 21세기의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서 특별활동은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한 위치와 교육적 의미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이유는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방향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성, 창의성, 적응력, 자기 주도력, 적성, 진로 등에 관한 교육은 교과보다는 오히려 특별활동이 담당하여야 할 영역이 더 넓고 깊은 관련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구를 사용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는 어디서나 제기되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교구자체가 그 목적을 결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식의 전달자로서, 학문의 모범으로서 또 동일관 모형으로서의 교사의 과업은 경험의 폭을 넓히고 그 경험을 명료화하며 그 경험에 개인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여러 가지 교구를 잘 활용함으로써 훨씬 효과적으로 완수될 수 있다. 교사와 교구사이에 반드시 갈등이 있어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 교육의 목적

  • 도 시 이 론 레포트
  • 그리고 배불산성(排佛山城)의 3성을 구축하였으리라 예측된다. 어째서 3성이었느냐는 것은 알 길이 없으나 예로부터 3산을 숭배하는 원시신앙에서부터 비롯된 것이 아닌가 보고 있다. 3성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 빈지내(貧地內)의 도성과 깊은 관련을 갖고 있으며, 도성과 산성의 양립은 고구려방식과 유사하지만 3성이었다는 점은 신라의 독특한 양식이라 생각된다.2)경주의 전성기최전성기의 경주는 삼국사기에 의하면 880년 헌강왕(憲康王)9년에 왕과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그러하되 꿈속에 있으면서 그게 꿈인 줄 어떻게 알며, 흐름 속에 함께 흐르며 어떻게 그 흐름을 느끼겠는가. 꿈이 꿈인 줄 알려면 그 꿈에서 깨어나야 하고, 흐름이 흐름인 줄 알려면 그 흐름에서 벗어나야 한다. 때로 땅끝에 미치는 큰 앎과 하늘가에 이르는 높은 깨달음이 있어 더러 깨어나고 또 벗어나되, 그 같은 일이 어찌 여느 우리에게까지도 한결같을 수가 있으랴. 놀이에 빠져 해가 져야 돌아갈 집을 생각하는 어린아이 처럼, 티끌과 먼지 속을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