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세 아동 권장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4 / 2022.06.0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목차

1. 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
2. 눈 오는 날
3. 돼지책
4. 아모스 할아버지가 아픈 날
5. 민들레와 애벌레
6, 으뜸 헤엄이
7.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8. 지렁이가 흙 똥을 누었어
9. 리디아의 정원
10. 엄마의 의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본론

1.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

내용
화를 잘 내며 짜증을 잘 내는 꼬마 고슴도치 ‘도치’ 어느 날 짜증내고 화를 낼 때마다 머리위에 손바닥만 한 구름이 생긴다. 같이 놀고 싶어 하는 동생 모치에게 짜증내고 소리를 지르자 구름이 더 커지고 새까매진 구름에서 번개가 떨어지고 천둥이 친다. 구름 때문에 외톨이 가된 도치가 울고 있자 어떤 할머니가 나타나 어릴 적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면서 해결 방법을 말해준다. 도치는 자신의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치에게 ‘모치야, 난 모치가 누나에게 자전거를 빌려 달라고 말하고 탔으면 좋겠어. 라고 말을 하자 구름이 작아진다.

선정이유
기분을 고려하여 말하는 능력이 아직 충분히 발달되지 못한 유아들에게 올바른 의사표현 방법을 가르쳐준다. 32개월인 큰 아들이 요즘 부쩍 때 부리고 울기만 하는데 아이에게 적합한 책인 거 같다. 집에 있던 울지 말고 말 하렴과 비슷한 내용이지만 짜증을 내면 구름이 생긴다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상상력을 펼치며 볼 수 있는 책이다
참고문헌
유아특수체육지도론 서 인규 대경
아동생활지도론 김 현주 학문사
방과 후 학교의 이론과 실제 전 도근 교육과학사
유아체육과학 안 을섭외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 4-2 : 작품의 구성 요소를 통하여 주제를 파악한다.5-2 :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과정과 인물의 관계를 이해한다.5-3 : 작품에서 인상적으로 표현한 부분을 찾는다.6-2 :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6-3 : 작품에 나오는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음미한다.3-2와 4-2의 관계에서 4-2가 주제 파악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볼 때 3-2보다 먼저 제시되어야 하며 3-2의 내용은 다음 단계인 5-2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5-3은 아동들의 자발적이

  • [아동발달] 아이와 의사소통
  • 4. 감정코치형부모가 감정을 받아주고 행동에는 제한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면아이는 존중 받는 느낌이 들어서 편안해질 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 지혜롭게 대처 할 수 있는 능력도 배우게 된다.연구 결과에 의하면 이런 감정 코칭을 받은 아이들은 학습능력과 사회성이 뛰어나고신체의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한다.결국 아이에게 행복과 성공을 가져다주는 지름길 이라고 할 수 있다.-의사소통 기법1.학령전기아동(4세~6세)1)언어행동48개월-잘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을 대상으로 조기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같은 해 서울장애자종합복지관에서도 3∼6세의 정신지체, 언어장애, 정서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조기교육을 시행하였다.1986년 문교부에서 각 특수학교에 유치부 설치를 권장함으로써 이후 많은 학교가 유치부를 인가받게 되었으며, 특수교육진흥법이 1994년에 개정되면서 유치원 과정의 특수교육은 무상으로 한다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고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 고조, 경제 성장에 따른 유아

  • [국어교육]상호중심 독서지도 조사, 연구
  • 6세부터나 6세반 무렵에 성립하는 것으로 인식된다.나. 음독하기(소리내어 읽기)다. 묵독하기(속으로 읽기)라. 어휘력 기르기2) 독해 단계(초등 1학년 ~ 6학년)가. 줄거리 읽기나. 요점 읽기다. 흝어 읽기라. 뭉뚱그리며 읽기마. 분석하며 읽기바. 관계 읽기사. 구조화 읽기아. 문맥 읽기자. 빨리 읽기3) 능동적 독해 단계(초등 4학년부터 중고등학교)가. 느끼며 읽기나. 상상하며 읽기다. 추리하며 읽기라. 비판하며 읽기마. 창의적으로 읽기바.

  • [비교유아교육론] 스웨덴보육제도
  • 47%31%지방자치단체42%53%부모10%15%11.유아교사 자격 스웨덴에서는 유치원 교사는 다른 교사와 마찬가지로 목사 다음가는 존경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유치원 교사의 사회적 대우는 초등학교에 비하여 보수나 사회적 평가가 다소 낮은 편이다. 스웨덴의 0-6세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의 종사자들은 원칙적으로 아동양호교육이나 유아원 교사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아동양호 교육과정은 고등학교의 간호학 관련 과정에 개설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