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평_장자크 루소의 에밀을 읽고 나서_에밀을 통해 본 한국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필요 사항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24 / 2022.05.24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 서평_장자크 루소의 에밀을 읽고 나서_에밀을 통해 본 한국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필요 사항 포함
본문내용
교육이란 무엇일까.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고 이야기 하기도 한다. 이 사회의
발전과 진화(進化)를 위한 필수요소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 한국사회에서의 교육을 떠올리면 주입식 교육이라든지 치열한 경쟁, 대학에 가기 위한 수단
등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 측면에서 우리 사회가 장자크 루소의 에밀에 대해 다시 한번 읽어보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사회계약론으로 유명한 장자크 루소는 18세기 프랑스의 계몽사상가이자 철학자
이며 사회학자이기도 하다. 이 책 에밀은 바람직한 교육의 가치를 성선설(性善說)에 두고 자연주의 교육을 제창한 루소의 대표작이다.

에밀은 어린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촉구하면서 한 인간이 교육이라는 제도를 통해 자율성(自律性)과 미덕(美德)을 갖춘 인간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다루고 있는 책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서평>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교육이 먼저시대 변화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도할 책임도 있다.어쨌든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게 될 기본 이념은 아직 모더니즘적 사고에 철저하게 뿌리를 박고 있으나, 사회 전반이 포스트모더니즘적 시대정신의 영향에 물들고 있으며, 교육의 대상인 청소년들의 의식과 행동도 포스트모더니즘적 사고체계로 바뀌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실체를 명확히 규명하고 교육적 측면에서 재조명해야 할 필요가 있다. 즉, 교육의 목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2005학년도 제 2학기국어와 작문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목 차Ⅰ.들어가는 말Ⅱ.본론1. 포스트모더니즘1.1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 1.1.1역사적 계기 1.1.2 포스트모더니즘의 흐름1.2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및 특징1.2.1 포스트모더니즘 용어의 정의1.2.2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1.3 포스트모던 사회의 그늘1.3.1 영상 매체의 해악1.3.2 금전만능주의의 해악1.3.3 도덕성의 마비1.3.4 관능과 충동에의 유혹1.3.5 전산망에 의한 정보의 누출1.3.6 모조(가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