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는 칭찬하지 않는다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7 / 2022.02.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 저자의 [리더는 칭찬하지 않는다]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 본문내용
-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나쁜 리더는 없다. 서툰 리더가 있을 뿐이다. 아무리 유능한 리더라도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협력 없이는 그 어떤 일도 완벽하게 할 수 없다. 카리스마는 필요 없다. 그저 협력을 이끌어내고 협력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다.
존경받는 리더의 조건은 첫째 자신의 업무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며, 둘째 업무에 관한 지식을 직원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야 하고, 셋째 리더는 직원을 존경해야 하며, 넷째 리더는 일하는 사람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말을 함부로 하는 리더들은 직원이 실수하면 혼내는 경우가 있다. 혼낸다는 것은 직원을 자신과 대등하게 보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리더는 실수를 해도 혼낼 필요가 없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무엇이 문제인지 말로 설명하면 된다. 그렇다고 맥락 없는 칭찬은 오히려 성과를 방해하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리더는 직원을 그저 공정하게 일로 평가하면 된다. 리더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할 때도 있으나 그 실수를 감추거나 변명을 늘어놓아서는 결코 존경받을 수 없다. [ 중 략 ]
- 참고문헌
-
도서명 : 리더는 칭찬하지 않는다
저 자 : 기시미 이치로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 2021년 01월 17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